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UP
 
27. 왜 비누로 씻어야 하는가?
26. 매달린 것들 중에 가장 큰 것
25. 연필 이야기
24. 놀라운 자연의 섭리
23. 목욕이 의미하는 것
22. 주택 건축의 교훈
21. 민들레
20. 우리들은 항상 감사해야 합니다
19. 전보와 전신주
18. 꼬리들에 관한 이야기
17. 가장 좋은 옷
16. 보석과 나비
15. 낡은 신발
14. 부르신 목적에 합당한 만년필
13. 촛 불
12. 굽은 땅콩
11. 이발과 침상
10. 개는 여전히 개일 뿐
9. 고결한 나귀
8. 잎사귀
7. 파리떼가 모두 사라졌어요
6. 말의 안장이 주는 교훈
5. 눈물로 드리는 기도
4. 자동차를 통해 배운다
3. 암탉과 달걀
2. 콩  이야기
1. 개미들 피크닉 가다
 

 

 


 

윌슨의 잠언   

윌슨의 잠언 17

가장 좋은 옷


월터 L. 윌슨 지음/ 김보혜 옮김

가장 좋은 옷을 가져다가 그에게 입히고 손에 가락지를 끼우고 발에 신을 신기라』(눅15:22)

우리 주님께서 그 옷을 가장 좋은 옷으로 명명하신 것은 좋지 않은 다른 옷들과 대조해서 그렇게 말씀하신 것이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옷에 관련된 다른 옷들을 살펴보고 우리 주님께서 이같이 특별한 관심을 표명하시며 의도하셨던 바를 고찰해 보고자 합니다.

그 옷은 가장 좋은 옷입니다. 왜냐하면 그 옷은 값없이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타의 모든 옷들은 사 입어야 합니다. 어떤 옷들은 비쌉니다. 왕이나 여왕이 그들의 대관식에서 입는 옷들은 지나치게 사치스러울 정도로 아주 비쌉니다.

아버지가 그의 방탕한 아들에게 준 그 의의 겉옷은 그의 사랑하는 자식에게 준 선물이었습니다. 아무도 그러한 옷은 살수가 없습니다. 그 옷은 하나님의 자비의 선물인 것입니다. 그 옷은 이사야서에 기록된 바로 그 옷입니다. 『내가 주 안에서 크게 기뻐하겠으며, 내 혼이 내 하나님 안에서 기뻐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의복으로 나를 입혀 주셨고, 그가 나를 의의 겉옷으로 덮어 주시어 마치 신랑이 장식물로 자신을 꾸민 것같이, 신부가 보석으로 자신을 단장함 같이 하셨음이라』(사61:10). 그 옷은 마태복음에 기록된 바와 같이 결혼 예복으로써 천국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바로 천국 왕의 선물인 것입니다. 『종들이 대로에 나가서, 악하거나 선하거나 만나는 대로 다 불러오니, 그 혼인 잔치가 손님들로 가득 찼느니라. 왕이 손님들을 보러 들어가서, 거기에 예복을 입지 않은 한 사람을 보고』(마 22:10,11). 이 지상의 어떤 종교도 그러한 옷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또 지상의 어떤 사람도 그와 같은 의의 옷을 만들거나 팔 수 있는 의나 권세를 소유하고 있지 못합니다.

그 옷은 가장 좋은 옷입니다. 왜냐하면 그 옷은 죽음을 초월하여 입는 옷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이 세상을 떠날 때 그들이 입었던 모든 옷들을 벗어버리고 떠나야만 합니다. 미망인은 그녀의 반려자인 남편이 죽고 나면 남겨 놓고 떠난 의복들을 정리해야만 합니다. 한 벌의 겉옷은 그와 무덤까지 함께 합니다. 남겨진 다른 옷들은 그를 떠나 보내는 친척들이나 친구들에게 나누어주게 됩니다. 그러나 가장 좋은 옷은 사람이 그의 혼을 예수 그리스도에게 맡기고 신뢰할 때 믿음으로 받게 되며 그 옷은 그가 전 생애 동안 입게됨으로써 사망을 이기고 승리함으로 영원한 생명을 소유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 옷은 바로 영광의 왕궁으로 향할 수 있는 의로운 옷이며, 사람은 그 옷을 입어야만 하나님의 보좌로 나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옷은 가장 좋은 옷입니다 왜냐하면 그 옷은 어떤 경우에도 몸에 착 들어맞기 때문입니다. 수영복을 입고는 설교 단에 서지 않습니다. 웨딩 드레스를 입고 장례식에 참석하지 않습니다. 다이빙 선수의 옷을 입고 육상경기 트랙에 서지 않습니다. 야회복을 입고 탄광에서 일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장 좋은 옷이라고 일컫는 그 의의 옷은 어느 곳에서나 입을 수 있는 가장 품위 있고 잘 맞는 옷인 것입니다. 그 옷은 해변 가에서도 입을 수 있고, 법정에서도 입을 수 있습니다. 그 옷은 학교에서나 상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 옷은 결혼식장이나 장례식장 같은 장소에서도 입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옷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언제나 입을 수 있습니다.

그 옷은 가장 좋은 옷입니다. 왜냐하면 그 옷은 항상 몸에 잘 맞기 때문입니다. 여타의 옷들은 해가 바뀜에 따라 갈아입어야 합니다. 갓난아이들의 옷들은 그 아이들이 자라감에 따라 바꿔 주어야 하며, 무릎 가의 반바지는 긴 바지로 바꿔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호리호리한 체격을 갖고 있는 사람이 뚱뚱해지면 그들의 의복의 모양과 치수 또한 바뀌어야 합니다. 키가 작은 사람들이 커지게 되면 옷을 늘려 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선물인 사랑스런 이 의의 겉옷은 아무런 변경이 필요 없습니다 그 옷은 어린 시절에 받아서 머리털이 희끗희끗할 때가지 계속해서 입을 수 있는 영원한 옷인 것입니다. 그 옷은 항상 몸에 잘 맞기 때문에 늘려 주거나 줄여 줄 아무런 이유가 없습니다.

그 옷은 가장 좋은 옷입니다. 왜냐하면 그 옷은 항상 품위가 있기 때문입니다. 나이 지긋하고 품위 있는 부인들이 입었던 후프스커트가 한때 유행한 적이 있지만 오늘날에는 누가 후프스커트를 입기 원하겠습니까? 부풀린 소맷자락의 옷이 한때 최고로 유행한 적이 있지만 지금은 아무도 그런 옷들을 입지는 않습니다. 무명옷들이 한동안 주류를 이루었지만, 지금은 그러한 옷들을 상점에서 거의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옷 모양은 시대에 따라 변하지만, 그 가장 좋은 옷은 그 모양이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그 의의 옷은 맨 처음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주어진 그때 그대로 지금도 변하지 않고 여전히 똑같은 것입니다. 그처럼 가장 좋은 옷은 바울 시대에도 입었으며, 또 웨슬리 시대나 존 낙스, 스펄전 시대에도 입었습니다. 수세기에 걸쳐서 그 의의 옷은 변함 없이 꾸준히 입어왔던 것입니다.

그 옷은 가장 좋은 옷입니다. 왜냐하면 그 옷은 결코 수선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옷들은 매일 입고 있기 때문에 낡고 해집니다. 옷소매는 닳아 해지며, 단추 구멍의 올은 풀리게 됩니다. 옷깃은 더러워 얼룩지고 낡습니다. 여러 번의 세탁으로 인해 옷의 색깔이 바랩니다. 의류는 가장 많이 접촉되는 부분부터 먼저 낡고 해지는 것입니다. 옷은 얼마만큼 세월이 흐르고, 얼마만큼 일했는가에 따라 낡아지는 것입니다. 그와 같은 옷들은 의의 옷인 가장 좋은 옷과는 비교도 되지 않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그 옷은 하늘로부터 오는 것이며 또한 하나님께서 지속적으로 공급하시는 것입니다. 그 옷을 다른 어떤 옷보다 사랑하는 사람만이 그것을 가장 잘 입을 줄 아는 사람입니다. 기도와 말씀 묵상과 동료 그리스도인과의 교제는 그 옷을 마치 갓 사온 옷처럼 근사하고 말쑥하게 보존시켜 줍니다.

그 옷은 가장 좋은 옷입니다. 왜냐하면 그 옷에는 엄청난 희생의 대가가 따르기 때문입니다. 인간이 만들어낸 모든 옷들은 생산됨과 동시에 값이 정해지지만, 그 가장 좋은 옷인 의의 겉옷은 값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옷들은 아무런 고통 없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양의 털은 깎고, 면화는 따내며, 실크는 감아서 모읍니다. 그러나 그 가장 좋은 옷은 우리의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엄청난 고통의 대가를 치르고 얻어낸 것입니다 그 옷의 날실과 씨실은 바로 갈보리 십자가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 옷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물들여져 있으며, 그 옷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위에서 죽으심으로 얻게 된 특제품인 것입니다. 그 옷을 위해 주님은 천사들의 찬양이 있고 하늘의 군상들의 경배가 있는 영광의 보좌를 버리셨습니다. 주님은 기꺼이 하늘의 보좌를 떠나 버림받은바 되었고, 주님의 희생을 통해 우리는 그와 같은 경이로운 겉옷을 받게 된 것입니다.

그 옷은 가장 좋은 옷입니다. 왜냐하면 아무도 당신으로부터 그 옷을 빼앗아 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자매들은 다른 자매들의 옷을 서로 빌려 입기도 합니다. 형제들 또한 다른 형제들의 겉옷을 빌려 입습니다. 아들들은 그들의 아버지로부터 의복들을 물려 입기도 합니다. 당신이 파티에 입을 최상의 옷을 입고자 할 때 가족 중 어떤 사람이 그 옷을 마련해 두면 당신은 다른 연회장에서도 그 옷을 입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도 당신으로부터 그 의의 옷을 빌려갈 수는 없습니다. 당신은 항상 밤낮으로 그 옷을 입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일하거나 쉴 때에도 항상 그 옷을 입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매주 어느 때나 똑같이 주일이나 공휴일이나 평일에도 그 옷을 입고 다니는 것입니다. 그 옷은 당신 자신이 취하여 영원히 소유하게 된 당신 자신의 것입니다. 그 옷은 당신 자신의 개인 자산입니다. 그 옷은 당신의 신성한 보물입니다. 그리고 사탄조차도 당신으로부터 그 신성한 보물을 빼앗아 갈 수는 없습니다.

그 옷은 가장 좋은 옷입니다. 왜냐하면 그 옷은 당신을 언제나 아름답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청색 옷을 입지 않습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붉은 색을 무서워합니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녹색을 좋아하기도 합니다. 당신이 누구이든지, 당신의 머리카락이 무슨 색이든지 그 옷은 당신을 아름답게 해줍니다. 당신의 몸매는 매력적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당신은 코가 너무 크거나, 아래턱이 뒤쪽으로 많이 처졌거나, 아니면 이중 턱을 가졌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이제 당신의 물리적인 외모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 가장 좋은 옷, 하늘의 옷은 분명히 당신을 위한 의의 옷이 될 것입니다. 지금 바로 당신이 믿음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면 그분께서는 그 가장 좋은 옷으로 당신을 옷 입혀 주실 것이며, 그로 인하여 당신은 그분의 임재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BB

18 번보기 ▶ ◀ 16 번보기 ◀◀윌슨 Main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