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UP
 
27. 왜 비누로 씻어야 하는가?
26. 매달린 것들 중에 가장 큰 것
25. 연필 이야기
24. 놀라운 자연의 섭리
23. 목욕이 의미하는 것
22. 주택 건축의 교훈
21. 민들레
20. 우리들은 항상 감사해야 합니다
19. 전보와 전신주
18. 꼬리들에 관한 이야기
17. 가장 좋은 옷
16. 보석과 나비
15. 낡은 신발
14. 부르신 목적에 합당한 만년필
13. 촛 불
12. 굽은 땅콩
11. 이발과 침상
10. 개는 여전히 개일 뿐
9. 고결한 나귀
8. 잎사귀
7. 파리떼가 모두 사라졌어요
6. 말의 안장이 주는 교훈
5. 눈물로 드리는 기도
4. 자동차를 통해 배운다
3. 암탉과 달걀
2. 콩  이야기
1. 개미들 피크닉 가다
 

 

 


 

윌슨의 잠언   

윌슨의 잠언 10

개는 여전히 개일 뿐!

월터 윌슨 지음 / 김보혜 옮김

진화론을 개과 동물에 적용시킬 수 없는 분명한 증거가 여기 있습니다. 성경에서 개는 출애굽기에서 처음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는 사람이든 짐승이든 어느 누구에게도, 개조차 그 혀를 놀리지 못하리니...』(출 11:7). 또한 마지막으로 언급되는 곳은 요한계시록인데, 『그러나 개들과 마술사들과 음행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두 다 성 밖에 있으리라.』(계 22:15)고 되어 있습니다.

개들에 관해서는 성경 전체에서 여러번에 걸쳐 언급되고 있는데 결코 좋은 의미로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심지어 개들이 와서 나사로의 헌데를 핥더라.』(눅 16:21)는 말은 성경적 사실인 것입니다. 이 구절은 문자 그대로 개 한 마리가 상처부위를 핥았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냥용이나 애완동물로서 개라는 동물이 사람들에게는 인기가 있지만, 성경 어디에서도 긍정적이거나 호감을 살 수 있는 구절이 없다는 것은 아주 이상한 정도인 것입니다.

우리가 알다시피 실종된 산악인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특별히 훈련된 구명견인 "세인트버나드"는 많은 사람들에게 칭송받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은 새 사냥용 개의 날렵한 사냥기술과 그 자태에 감탄하기도 합니다. 몸이 길고 날쌘 사냥용 개인 그레이하운드의 재빠른 동작과 투견의 용맹에도 많은 찬사를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들은 우리 주님으로부터는 아무런 칭찬도 듣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이렇게 매력적인 동물인 개를 성경에서는 『개들은 성 밖에 있으리라.』(계 22:15)고 간결한 구절로 표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왜 성경에서는 그렇게 개에 대해서 말씀하고 계실까요?

아마도 남녀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시간과 돈을 낭비해 가며 하나님께서 거부하시고 싫어하시는 것들에 매달려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나님을 위해서는 낼 시간이 없지만, 개를 위해서 시간을 갖는 사람은 많습니다. 여러분은 "GOD"이라는 철자를 거꾸로 쓰면 "DOG"가 된다는 것을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즉 하나님과 함께 걷지 않는 사람은 개와 함께 걷는 것을 더 좋아한다는 것을! 하나님의 영광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개의 안위에 더 많은 걱정을 합니다. 하나님께 아무것도 드리지 않는 사람들은 그들의 개들에게는 더 많은 것들을 줍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에게 말씀하십니다. 개들은 천국으로부터 쫓겨날 것이라고! 또한 개를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사람은 그들의 사랑하는 개와 함께 쫓겨날 것이라고!

개로 번 돈은 성막의 어떤 희생에서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너는 창녀의 몸값이나 개로 번 돈을 주 너의 하나님의 집에 어떤 서원하는 일로도 가져오지 말라. 이는 이 두 가지 모두가 주 너의 하나님께 가증함이니라』(신 23:18).

성막은 거룩하지만 개는 가증스럽기 때문입니다. 성막은 성결하지만 개는 더럽기 때문입니다. 성막은 제사장들을 위한 것이지 개들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성막에서 보내는 시간은 유익하지만, 개들을 위해서 보내는 시간은 낭비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성도들과 교제하기 위해서 성막을 마련해 놓으셨지만 개들과 교제하기 위해서는 아무것도 마련해 놓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의 성소는 개로 번 돈이나 개가 들어갈 곳이 아닙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시편 22:16에서 그분의 대적자를 개로 비유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시기를 『개들이 나를 애워싸고...

그 때는 사나운 개들이 있어서 마치 이리떼와 같이 죽은 시체를 찾아서 성읍 전체를 들쑤시고 죽이고 파괴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공포의 대상이 되었던 것입니다. 갈보리의 수많은 군중은 마치 개들과 같이 부르짖었으며, 그리스도를 비방하고 모멸했으며 이를 갈았던 것입니다.

그들은 주먹으로 주님을 쳤고 침을 뱉기도 했습니다. 그들은 할 수 있는 한 주님을 갈기갈기 찢어 놓았던 것입니다. 오늘날도 사람들은 증오심으로 가득 차 아무런 부끄러움도 없이 서로 개라고 부르며 살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한번도 개들을 그분의 품에 안아주신 적이 없습니다. 주님께서는 아침 시간을 공원에서 개를 훈련시키는 데 허비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 아버지를 사랑하고 그분께 경배 드리며 그분을 따르는 무리들을 선택하셨습니다.

이사야 56:10,11에서는 어떤 설교자들을 개들과 같다고 비유했습니다. 그들은 먹고살기 위해서 땅의 기름진 것들을 찾아 나서지만, 잃어버린 죄인들에게는 아무런 경고도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오직 자신들의 안락만을 추구하고 잃어버린 영혼들에게는 아무런 관심도 없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읽기 싫은 것을 억지로 읽으며 졸고 있는 자들과 같습니다. 그들은 죄인들에게 위험을 깨우쳐 주지 않을뿐더러 그들 스스로 하나님의 진노에 대한 두려움이 없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구주와 사탄간의 영적인 전쟁이 치열하게 전개 중인데도 잠만 자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사람이 처한 위험을 경고해 주지도 않고 그들 자신들의 침묵의 대가로 얻는 사악한 선물로 자기들의 배만을 채우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성경은 이런 자들을 탐욕스러운 개들로 비유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어떤 것으로도 결코 만족해하지 않으며,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어떠한 안식도 누리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성경에 대해서도 불만족하여 이러쿵 저러쿵 말이 많습니다.

그들의 졸리운 눈으로는 하나님의 말씀에서 어떤 아름다움도 찾아 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사람들의 필요를 전혀 이해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생명의 빵에 대한 주의 성도들의 갈급함조차도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울타리 안에서 자신들만의 유익만을 추구하고 자신들에게 즐거운 삶만을 영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바로 그들을 개들이라고 부르며 그 개들은 새 예루살렘 성 밖에 있으리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15:26,27에서는 이방인들을 개들로 비유하고 있습니다.

한 이방 여인이 자신의 딸을 위해서 그리스도께 간청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 여인에게는 믿음이 있었고, 기도하는 어머니였습니다. 그래서 그 여인은 자신의 딸을 위해 예수 그리스도께 나온 것이었습니다. 모든 어머니들이 이와 같다면 얼마나 복된 일이겠습니까! 때로는 어머니들 자신이 세상과 사탄의 희생물이 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을 위해서도 기도가 필요한 것입니다. 그 여인에 대해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자녀들의 빵을 가져다가 개들에게 던져 주는 것이 옳지 않도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이 이스라엘의 잃어버린 양에게 오셨지 사마리아인에게 오지 않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어머니는 겸손한 마음으로 즉각 자기가 처한 현실을 자각하고 주께 말씀드리기를 『그러하옵니다. 주여. 그러나 개들도 그들 주인의 식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나이다.』 그러한 신념과 믿음은 사랑이신 주님의 마음을 움직였고 주님께서는 그 여인의 간청을 들으셔서 그녀의 딸을 치유시켜 주셨습니다.

누구나 자신을 개라고 말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그 여인은 그렇게 말한 것입니다. 사실 개라고 불리는 것은 부끄러운 일인 것입니다. 그러나 그 여인은 기꺼이 부끄러움을 겸손하게 감수했던 것입니다. 어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으로부터 개라고 불린다면 그는 그것을 모욕으로 간주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여인은 자신에 대한 주님의 말씀을 수용했고 그래서 주님은 그녀에게 은총을 베풀어주신 것입니다. 이것이 믿음입니다. 바로 승리하는 믿음인 것입니다. 또한 이것은 쟁취하는 믿음입니다. 이 믿음으로 그 여인은 딸의 생명을 돌려 받은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시골집 대문에 "개조심"이란 표식을 봅니다. 이 "개조심"이란 말은 빌립보서 3:2에 기록되어 있는 성경의 한 구절입니다. 『개들을 주의하고...』 이 말씀은 바울이 기록했고 성령님께서 수세기를 걸쳐 보존해 오셨습니다. 분명히 이 말씀은 길거리에서 보는 동물에 관해서 언급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인 것입니다. 바울은 잔인한 사람들, 오도하는 사람들, 이기적인 사람들, 여러분의 신념과 믿음을 파괴하는 사람들에 대해 경고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종교적으로 가장한 거짓 교사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들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지 않은 복음과 하늘로부터 오지 않은 믿음을 가르치고 설교하면서 하나님을 부인하는 사람들인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신성과 그분의 보혈을 통하여 은혜로 받는 구원, 성경이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됨, 잃어버린 죄인들의 영원한 형벌, 예수 그리스도의 육체적인 부활, 재림을 부인하는 사람들을 주의해야 합니다. 개들은 스스로 토해 낸 것을 도로 먹지만, 성도들은 생명의 빵을 먹고사는 것입니다.BB

11 번보기 ▶ ◀ 9 번보기 ◀◀윌슨 Main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