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1.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되심을 알지 못하게 만든 구절들 (1/2)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구원에 있어서 필수 조건이다.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단순히 "성인"으로서가 아니라 "주님"(the Lord)으로 믿고 고백해야 한다(롬 10:9).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아들(사람의 아들이 아닌) 즉 "육신으로 나타나신 하나님"으로 믿을 때만이 가능한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하는 것은 죄인이 구원받을 수 있는 길과 참 구주를 없애 버리는 것이며 이 지구상의 모든 인류를 희망 없는 미래로 저주하는 일이다.

 

하나님께서 육신으로 오신 것을 부인함 - 딤전 3:16

성경은 구원의 방법을 정확하게 말씀하고 있다. {네가 네 입으로 주 예수를 시인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롬 10:9). 여기서 "주 예수"를 시인하라는 말씀은 예수님께서 주 하나님이심을 시인하라는 뜻이다. 예수님께서 창조주 하나님이심을 믿지 못하면 구원받을 수 없다. {이는 너희가 내가 그인 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는 너희 죄들 가운데서 죽을 것이기 때문이라}(요 8:24). 그런데 개역성경은 이 사실을 정면으로 부인하고 있다. 디모데전서 3:16은 신구약 전체에서 그리스도께서 바로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을 가장 강력하게 증거하는 구절로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에서도 이를 인정하고 있는데(Section 8, Par. 2) 개역성경은 이 구절을 어처구니없게 변개시켜 버렸다.
 

개역한글판성경

한글킹제임스성경

크도다 경건의 비밀이여, 그렇지 않다 하는 이 없도다 그는 육신으로 나타난 바 되시고 영으로 의롭다 하심을 입으시고...

경건의 신비는 논쟁의 여지없이 위대하도다. 하나님께서는 육신으로 나타나셨고 성령으로 의롭게 되셨으며...

개역성경은 이 구절에서 "하나님"(God)을 "그"(He)로 바꿔 버렸다. 이렇게 해서 위대한 경건의 신비가 아무 뜻도 없는 시시한 이야기로 바뀌어 버렸다. 도대체 "그가 육신으로 나타난 것"이 무슨 신비란 말인가? 육신으로 나타나지 않은 인간은 아무도 없다. 경건의 신비는 바로 하나님께서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 육신을 입고 이 땅에 내려오신 그것이다.

여호와의 증인 같은 이단들은 예수님께서 육신으로 오신 것은 인정하지만 그분이 구약의 하나님 자신이라는 것을 믿지 않는데, 이런 중요한 구절이 변개되면 그런 이단들을 성경으로 반박할 수 없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지옥으로 가는 가장 큰 이유는 예수님께서 창조주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을 믿지 않기 때문이다.

디모데전서 3:16을 포함하고 있는 300여 개의 헬라어 사본 중에서 오직 다섯 개의 변개된 사본에만 "하나님"이라는 단어가 빠져 있는데, 헬라어 문법상 "하나님"이라는 실명사를 삭제하고 대명사로 대체하면 완전한 문장이 될 수가 없다. 변개된 성경 편집위원이었던 유니테리언교도(삼위일체를 믿지 않는 사람들) 스미스(Smith)와 데이어(Thayer)는 성경 개정자들이 "하나님"을 누락시킨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고대 사본들 중에서 '하나님'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개정자들은 신뢰할 수 없다고 판단하였다... 왜냐하면 그 본문은 단지 겸손한 교사에 불과했던 예수를 성육신된 말씀 즉 육신으로 나타나신 하나님으로 바라보려 했던 기독교 초기 시대의 경향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파생된 자연스런 결과이기 때문이다."

이들이 예수님의 신성을 부인하는 사본 한 두 개를 찾아내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A.D. 4세기의 아리우스주의자들은 5세기의 네스토리안이 되었고, 이들은 다시 16세기의 소시니안이 되었으며 현재는 여호와의 증인들이 되었다. 조지 비숍(George Bishop) 박사는 이렇게 말한다. "'육신으로 나타난 그(He)'라고 하는 본문은 지난 1800년 동안 유니테리언교도들이 일관되게 주장해 온 표현과 정확히 일치하는 표현이다."

변개된 개역성경으로 인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신으로 나타나신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을 부인하는 많은 이단들이 곳곳에서 나오게 되었고(여호와의 증인들을 비롯한 대부분의 주요 이단들의 특징은 하나님과 동등한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하는 데 있다) 한 사람이라도 더 지옥으로 가게 하는 데 혈안이 된 사탄에게 일조를 하게 된 것이다. (54쪽의 요일 4:3 설명 참조)

 

하나님 자신께서 어린 양이 되셨다 - 창 22:8

 

개역한글판성경

한글킹제임스성경

아브라함이 가로되 아들아 번제할 어린 양은 하나님이 자기를 위해서 친히 준비하시리라 하고 두 사람이 함께 나아가서

아브라함이 말하기를 "내 아들아, 하나님께서 자신을 번제에 쓸 어린 양으로 마련하실 것이라." 하고 두 사람이 함께 가더라.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이 선지자라고 말씀하셨는데(창 20:7) 개역성경대로라면 그의 예언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그 자리에서 마련해 주신 것은 숫양(ram)이었지 어린 양(lamb)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아브라함의 예언은 신약에 와서 "세상 죄를 제거하는 하나님의 어린 양"(요 1:29)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성취되었으며, 그 어린 양은 바로 하나님 자신이셨다. <킹제임스성경>을 사용한 위대한 복음 전파자들은 이 구절을 들어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이신 사실을 강력히 증거해 왔다. 그러나 개역성경으로는 그 어린 양이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을 알 수 없게 된다.

 

예수님께서는 땅에 계시는 동시에 하늘에 계실 수 없는가 - 요 3:13

 

개역한글판성경

한글킹제임스성경

하늘에서 내려온 자 곧 인자 외에는 하늘에 올라간 자가 없느니라

하늘에서 내려온 이, 곧 하늘에 있는 인자 외에는 아무도 하늘로 올라간 자가 없느니라.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과는 달리 한 번에 한 군데 이상의 장소에 계실 수 없다고 판단했는지 "하늘에 있는 인자"에서 "하늘에 있는"을 없애 버렸다. 이 구절은 예수님께서 니코데모에게 자신의 무소부재성을 말씀하신 구절이다. 그런데 성경 변개자들은 예수님의 무소부재하심을 믿을 수 없었다. 니코데모와 대화하시는 당시 땅에 계신 예수님께서 어떻게 동시에 "하늘에" 계실 수 있는지를 이해할 수 없었던 것이다(NIV에도 동일하게 삭제되어 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몸을 입고 땅에 계시는 동시에 하늘에 계셨다.

이것은 거듭난 그리스도인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거듭난 순간 우리의 몸은 땅에 있지만 우리의 영은 하늘에 있게 되었다.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천상에 함께 앉히셨으니}(엡 2:6).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현재 몸으로만 주와 떨어져 있는 것이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책이다. {성경을 상고하라. 이는 너희가 성경에 영생이 있다고 생각함이니, 그 성경은 나에 관하여 증거하고 있음이라}(요 5:39). 그런데 개역성경은 예수님께서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이심을 증거하는 구절들을 변개시키고 삭제시켰다. 개역성경이 변개된 것은 바로 마귀의 영에 의해서라는 사실을 명확히 깨달아야 한다.

 

"하나님의 아들"을 "사람의 아들"로 바꿈 - 요 9:35

 

개역한글판성경

한글킹제임스성경

예수께서...그를 만나사 가라사대 네가 인자를 믿느냐

예수께서...그를 만나서 말씀하시기를 "너는 하나님의 아들을 믿느냐?"고 하시니

요한이 요한복음을 기록한 목적은 다음과 같다. {다만 이것들을 기록한 것은 너희로 예수가 그리스도, 곧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게 하려는 것이요, 또 믿음으로써 그의 이름을 통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요 20:31). 바꿔 말하면 개역 성경은 읽는 이들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신 것을 믿지 못하게 하려고 이런 구절들을 변개시킨 것이다. 개역 성경을 번역한 번역자들의 노고를 인정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그들이 사용한 원문이 이미 마귀의 영에 의해 변개된 것이었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예수님께서 하나님과 동등하심을 부인함 - 빌 2:6

 

개역한글판성경

한글킹제임스성경

[예수께서는]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예수님은 하나님과 동등하지 않다는 것임)

[예수께서는] 하나님과 동등하게 되는 것을 탈취라 생각지 아니하셨으나...

(예수님은 하나님과 동등하심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셨다는 의미임)

위 구절에서 개역성경은 정반대의 의미를 제시하고 있다. 왜 이렇게 예수님께서 하나님이신 사실을 나타내는 구절마다 변개된 것인가? 그것은 성경 변개자들이 오늘날의 여호와의 증인들처럼 예수님의 신성을 믿지 않는 자들이었기 때문이다. 그들의 말을 들어보자.

"그리스도는 과거나 현재나 완전한 사람에 지나지 않는다. 그는 결코 자신을 하나님이라 하지 않았다. 그는 결코 말씀(the Word)과 예수 그리스도를 동일시하지 않았다." - 웨스트코트

"신적 기름부음이나 그리스도의 직분... 선지자 그 백성... 그리고 희미하게 보이는 머리... 등은 모두 거룩한 기름부음과 메시아 직분에 동참한 자들이다." - 홀트

이 두 사람이 만든 헬라어 성경에 근거하여 변개된 성경들이 나왔는데, 그 중 NIV 편집위원장인 팔머는 참으로 경악할 신학을 발표하기에 이르렀다. "예수가 하나님이라고 선언하는 확실하고 결정적인 구절은 거의 없다." 그러나 그는 변개된 성경들에서만 그렇다는 말을 덧붙였어야 했다. 변개되지 않은 영어 <킹제임스성경>과 <한글킹제임스성경>에는 그러한 구절들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인가?

모하메트는 <수라 제 4권 171>에서 "그분께 아들이 있다는 것은 결코 있을 수 없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한 유명한 뉴에이저는 "하나님의 아들은 예수가 아니라 우리 자신의 어떤 복합된 '그리스도 의식'이다."라고 말했다. 성경은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자가 곧 적그리스도니라. 누구든지 아들을 부인하는 자에게는 아버지가 없으나 아들을 시인하는 자에게는 아버지가 있느니라.}(요일 2:22,23)고 말씀한다. 그런데 개역성경은 아들을 시인하는 장면을 담고 있는 사도행전 8:37을 삭제하였다.

 

개역한글판성경

한글킹제임스성경

<삭 제>

빌립이 말하기를 "만일 당신이 마음을 다하여 믿으면 합당하니라."고 하니, 그가 대답하여 말하기를 "나는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신 것을 믿나이다."라고 하더라. (행 8:37)

이 구절은 <한글킹제임스성경>을 제외하고는 기존 한글 성경에 하나같이 삭제되어 있다. 영어 성경도 <킹제임스성경>을 제외하고는 모든 변개된 성경들은 똑같이 없다. 이 구절은 바티칸 사본과 시내 사본이 기록되기 150년 전에 이레내우스가 인용하였으며, 그후 시프리안도 인용했고 구라틴역본(A.D.2세기)과 라틴 벌게이트(5세기)에 있으며, E사본(6,7세기)에도 있다.

삭제된 성경 구절을 유심히 살펴보면 그리스도의 신성의 격하가 첫째 가는 목적이었던 것을 알 수 있다. 오리겐과 그 추종자들은 예수님을 요셉의 아들로 만들어 버렸으며(눅 2:33) 본 구절에서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시인하는 한 성도의 신앙고백을 송두리째 삭제시켜 버린 것이다. 이 외에도 다음과 같은 구절들에서 아들을 부인하는 적그리스도의 음모를 볼 수 있다.

 

개역한글판성경

구절

한글킹제임스성경

아버지

마 24:36

나의 아버지

아들

요 3:17

자기 아들

하나님의 거룩하신 자

(이는 막 1:24와 눅 4:34에서 오직 마귀들만이 사용한 경멸적인 칭호이다)

요 6:69

그리스도, 곧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

인자(Son of Man)

요 9:35

하나님의 아들( Son of God)

행 3:13

아들

행 3:26

아들

거룩한 종 예수

행 4:27,30

거룩하신 아들 예수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유업을 이을 자

갈 4:7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상속자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엡 3:9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아버지(엡 3:15)

엡 3:14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예수 그리스도께 경배하지 않고 절하게 함

{너는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오직 그분만을 섬기라.}(마 4:10)와 {하나님의 모든 천사들은 그에게 경배하라.}(히 1:6)는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명백히 드러내 준다. 복음서에서 예수님께서는 사람들이 자신에게 경배할 때 그것을 거절하지 않으시고 받아들이셨기 때문이다. 그러나 개역성경은 오직 하나님께만 쓸 수 있는 "경배하다"(worship)라는 단어가 예수님께 쓰였을 때 그것을 "절하다"(bow)라는 단어로 바꿈으로써 예수님께서 경배받으실 참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을 부인했다

 

개역한글판성경

구절

한글킹제임스성경

절하고

마 8:2

주께 경배드리며

절하고

마 9:18

그에게... 경배하며

예수께 절하고

마 15:25

주께 경배하며

예수께...절하고

마 20:20

주께...경배하며

그런데 흥미로운 것은 "경배하다"라는 의미의 헬라어 '프로스쿤'을 번역할 때 예수님께 대해서는 "절하다"로 변개시켰으면서도 계시록 13:4에 나오는 짐승에게는 그대로 "경배하다"로 번역했다. 여기서 우리는 또다시 성경 변개자들의 타락한 모습을 보게 되는 것이다.

구절

변개된 성경들(개역성경, NASB 등)

계 13:4

그 짐승을 경배하고

계 13:4

용을 경배하고

 들어가는 말◀    ▶Part 2/2 으로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