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5. 외향적으로 거룩한 척 합니까?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종교개혁을 위하여 - 잘못된 믿음


 

(5) 외향적으로 거룩한 척 합니까?


  목사가 되기 전에는 그렇지 않던 사람들이 목사가 된 뒤론 외향적 권위 의식으로 가득 찬 모습으로 변해 가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의 목소리는 자연스럽지 못할 정도로 점점 무겁게 변성되어가고 걸음걸이조차 바리새인, 서기관처럼 부자연스러워지고 행동거지도 딴 사람으로 변한다. 왜 목사가 되면 일률적으로 저렇게 되어갈까 생각하면서, 성령님께서는 저렇게 부자연스럽게 역사 하시지 않고 주님 안에서 자유스럽게 인도하신다는 것을 명심시킬 필요가 있게 되었다. 외향적으로 변한다고 거룩한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니라, 바른 하나님 말씀으로 마음을 깨끗이 유지하고 주님의 말씀에 복종하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삶이 그를 거룩하게 만드는 것이다.
 

  한 목회자에게 얼마 전에 들은 이야기인데, 그냥 웃고 넘길 수도 있는 얘기지만 이것이 한인 교인들이 주님을 영과 진리로 섬기지 못하고 있다는 좋은 증거이기 때문에 쓰는 것이니, 마음 문을 열고 편견 없이 생각하길 바란다. 자신이 LA 중형 한인 교회에 담임 목사로 부임해 와서 가운을 입지 않고 강대상에서 설교를 하자 그 교회 교인들이 들고일어나서 목사님이 불경건해 보인다느니, 거룩하지 못하다느니 하며 불평들을 했다고 한다. 이 교인들은 목사가 가운을 입고 거룩한 체하는 데 물들어서 가운이 목사를 거룩하게 하는 줄로 착각하고 그런 어리석은 소리들을 하고 있는 것이다. 부자연스럽고 어색한 할로윈 의상 같은 가운을 벗어버리고 같은 동등한 구원받은 자로서 목사의 은사를 받아 다른 형제들에게 주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목사를 존경하지는 못할망정, 그 목사를 얕잡아보는 기이한 현상이 한인 교회 안에 만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들은 사도 바울이 다 찢어진 헌 옷을 기어입고 돌에 맞아 피투성이 된 채로 더베로 가서 복음을 전파하는(행 14:21) 모습을 보면 불경스럽다고 놀라서 기절해 버릴 것이다. 만약 가운이나 교회 내부 장식이나 촛대나 강대상 위에 깔아 놓은 빨간 카펫과 의자들이 거룩한 모임을 만드는 것이라면, 이렇지 못했던 초대 교회에선 어떻게 거룩한 모임을 가졌겠는가? 지금 한인 교회 안에서 이런 것들을 모두 제거해 버리면 그 교인들은 어떻게 거룩하고 경건하게 느낄 것인지 한 번 생각해 볼 문제다. 카톨릭 교회에서 촛불과 마리아상과 기도문과 묵주와 신부의 정해 놓은 설교 집과 종교 의식과 여자들 머리에 쓰는 것, 성찬식 도구, 향, 신부의 가운과 거룩한 것처럼 울려나오는 오르건 소리와 성당 건물을 없애 버리면 아무것도 없는 빈 종교가 되는 것과 무엇이 다르겠는가?
 

  예수님께서도 이런 자들을 보고 "그들이 행하는 모든 일은 사람들에게 보이려는 것으로, 가죽 성구함을 크게 만들어 지니고 옷단을 넓혀 입느니라."(마 23:5)고 말씀하시면서 남보다 더 거룩하다고 자랑하는 종교 지도자들을 조심하라고 경고하셨으며, 또한 성도들을 계급화 하여 지배하려는 자들에 대해 경고하셨다. "그리고 네게 역시 니콜라파의 교리를 지키는 자들도 있도다. 내가 그것을 미워하노라. 회개하라. 그리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속히 와서 내 입의 칼로 그들과 싸우리라."(계 2:15,16) 니콜라파란 카톨릭처럼 지배 계급을 만들어 영적인 하나님의 나라를 물질적인 무력으로 지배하려는 자들이니 독자들도 이런 잘못된 카톨릭 전통을 이어받는 바리새인 같은 목사들을 경계하고, 가운이니 다른 외향적 수단이 사람을 거룩케 하는 것이 아님을 깨달아 바른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신을 깨끗케 하고 거룩한 삶을 살며 오직 영과 진리로 경배 드림으로써 칭찬 받는 성도로서 믿음 생활을 하길 바란다.


 

 

성경침례교회 김경환 목사

※김경환 목사님은 초대 교회 때부터 박해를 받으면서 순수한 믿음을 지켜온 성경대로 믿는 전통 침례교의 신학을 하셨으며 미국 독립침례교에서 안수받고 한인으로서는 최초로 킹제임스성경을 기조로 한 한인 독립침례교회를 창립한 성경적인 목사님입니다. 전통 있는 침례교 목사를 비방하는 무지한 한인 목사들과 가짜 침례교 목사들에게 속지 마시고, 진리를 배우시기 바랍니다.

<교회사> <피흘린 발자취> <킹제임스성경의 역사> 등 참조 바람

성경침례교회 International 성도 일동(www.believers.net)

448 N. Virginia Ave, Ontario, CA 91764

TEL: (714) 903-2747

Fax: (714) 903-2740

  ◀이전기사보기  다음기사보기▶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