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변개된 성경들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종교개혁을 위하여 - 성경 변개의 역사


(10) 삼위일체의 교리를 알지 못하게 만든 구절 - 요일 5:7

 

요한일서 5:7은 성경에서 유일하게 삼위일체를 직접적으로 증거하는 구절이다. 그러나 개역성경은 이 구절을 삭제시키고 6절의 끝 문장을 7절의 위치에 두었다.

구절

개역한글판성경

한글킹제임스성경

요한일서

5 6

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자니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 물로만 아니요 물과 피로 임하셨고

이분은 물과 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시니, 물로만이 아니라 물과 피로니라. 증거하시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이시기 때문이라.

7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이는 하늘에서 증거하시는 이가 세 분이시니, 아버지와 말씀과 성령이시요, 이 세 분은 하나이시라.

8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니라

또 땅에서 증거하는 것도 셋이니, 영과 물과 피요, 이 셋은 하나 안에서 일치하느니라.

 

<한글킹제임스성경>을 제외한 모든 한글 성경들은 7절을 완전히 삭제시키고, 6절의 하반부나 8절의 상반부를 7절로 대체하였다. 이는 영어 <킹제임스성경>을 제외한 모든 영어 성경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독자들은 요한일서 5:7,8이 그리스도인들에게 무엇을 증거하는지 확실히 알 것이다. 변개된 성경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격하시키거나 거부하며 삼위일체를 부인하게 하는 변개된 구절들은 이 구절 외에도 디모데전서 3:16, 사도행전 8:37, 누가복음 2:33 등 다수가 있다. 어떤 이유로 성경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이 격하되며 거부되었겠는가? 이는 초기의 성경 변개자들이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 결과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증거하고 삼위일체를 가르치는 구절들이 변개의 목표가 되었던 것이다.

변개된 성경들이 삭제한 7절에서 우리는 가장 명확하게 삼위일체의 진리를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하늘에서 증거하시는 이가 세 분이시니, 아버지와 말씀과 성령이시요, 이 세 분은 하나이시라.” 이 말씀 앞에서 누가 어떤 반론을 제기할 수 있겠는가? 우리는 바른 성경에서 이 세 분이 모두 하나님으로 불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첫째, 아버지는 "아버지 하나님"(God the Father)이시다. “우리에게는 오직 한 분 하나님, 아버지가 계시니 만물이 그분에게서 났고, 우리도 그분 안에 있으며, 또 한 분 주 예수 그리스도가 계시니, 만물이 그분을 통하여 있고 우리도 그분을 통하여 있느니라(고전 8:6).

둘째, 말씀은 "아들 하나님"(God the Son)으로서,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요한일서 5:7의 말씀(the Word)은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요한복음과 계시록에 나타난 표현과 일치한다. “태초에 말씀(the Word)이 계셨고, 그 말씀(the Word)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그 말씀(the Word)은 하나님이셨느니라( 1:1). “그 말씀(the Word)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므로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으로)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1:14). “피에 적신 옷을 입었는데 그의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the Word of God)이라고 불리더라( 19:13). 그 말씀이 누구인가? 바로 주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래서 성경은 말씀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이는 우리에게 한 아이가 태어났고, 우리에게 한 아들이 주어졌으니, 정부가 그의 어깨 위에 있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놀라운 분이라, 상담자라, 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원하신 아버지라, 화평의 통치자라 불리리라( 9:6).

셋째, 성령은 제 삼위이신 "성령 하나님"(God the Spirit)이시다. “그러자 베드로가 말하기를 "아나니아야, 어찌하여 사탄이 너의 마음을 가득 채워 성령께 거짓말하게 하며, 또 토지 대금 일부를 감추느냐? 땅이 그대로 있을 때도 네 것이 아니었느냐? 또 팔린 뒤에도 네 마음대로 할 수 없더냐? 어찌하여 이 일을 하려고 마음을 먹었느냐? 네가 사람에게 거짓말을 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하였느니라."고 하니( 5:3-4). 이처럼 요한일서 5:7아버지와 말씀과 성령이시요, 이 세 분은 하나이시라.”는 말씀은 삼위일체를 가장 명확히 증거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 변개자들이 이 구절을 삭제시킨 것이다.

여러 증거들과 필사본의 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요한일서 5:7을 삭제하여 결국 여호와의 증인들 같은 이단 집단을 돕는 결과를 가져왔다.

 

말씀보존학회 김경환 목사
전세계 그리스도인들의 최종 권위로 인정받는 킹제임스성경과 귀중한 크리스찬 서적들을 번역하여 한국민들에게 신실하게 보급하는 말씀보존학회를 거짓 비방하는 거짓 목사들과 무지한 자들에게 속지 마시고 방문하셔서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기도드립니다.
12235 Beach Blvd. Suite 3B
Stanton, CA 90680
Tel. 714-903-2747
Fax 714-903-2740
www.believers.net

 ◀이전기사보기  다음기사보기▶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