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종교개혁을 위하여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바른 교리로 돌아가자

 


(84)  구원받은 천주교 신부 찰스 쉬니키의 간증

(구원받은 사제들의 간증집인 <Far From Rome Near To God>에서 발췌 번역)


 

  나는 1809년 캐나다에서 태어나 로마카톨릭교회에서 세례 받았고 1833년 사제로 임명되었다. 나는 25년간 사제로 일했으며, 로마 교회를 사랑했고 교회를 위해서라면 내 피의 마지막 한 방울이라도 흘릴 수 있었으며, 교회의 권세와 위엄을 미국 및 전 세계에 확장시키는 일을 위해서라면 수천 번이라도 목숨을 내놓을 각오가 되어 있었다. 나의 가장 큰 야심은 개신교도들을 개종시켜서 카톨릭교회로 인도하는 것이었는데, 이는 로마 교회 밖에서는 구원이 없다고 배웠고 또 그렇게 설교했기에 구원받지 못한 수많은 개신교도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팠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성경을 읽을 때마다 “로마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의 가르침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전통을 따르는 것을 보지 못하느냐?”라는 음성이 들리는 듯했으며, 나를 괴롭히던 그 음성은 천둥 같은 힘으로 반복되었다.

 

  나는 1851년에 프랑스 식민지를 찾기 위해서 프랑스계 캐나다인 75,000명과 함께 교회의 이름으로 일리노이로 가서 아름다운 대초원에 정착했다. 식민지 개척으로 얻어진 큰돈으로 성경을 모든 가정에 한 권씩 나누어주었으며, 이 일로 주교는 매우 화를 냈지만 나는 그리스도께서 원하시는 방식대로 신자들을 이끄는 것이 나의 목표였기에 개의치 않았다. 그때 시카고에 새로 부임한 주교가 내 신앙이 이단인 개신교도 같다는 의심이 가기에 내가 훌륭한 카톨릭 신자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문서를 제출하도록 요청했다. 쾌히 이를 수락한 나는 이것이 나의 믿음에 의문을 일으키며 밤낮으로 들려오는 그 조용한 목소리를 잠재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종이에 써내려가기 시작했다. “주교님, 일리노이 식민지의 우리 프랑스계 캐나다인들은 거룩한 사도적 로마카톨릭교회 안에서 살아가기를 원하며, 카톨릭교회 밖에서는 어떤 구원도 없다는 것을 믿습니다. 이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복음에서 발견되는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서 주교님의 권위에 복종할 것을 서약합니다.” 주교는 이 서약에 처음에는 매우 만족했고 기쁨의 눈물까지 흘렸으며 내가 그의 가장 훌륭한 사제들 중의 하나라고 선언하는 “평화의 편지”를 주었다. 내가 떠난 후에 주교는 다른 주교들에게 나의 복종의 서약을 전보로 알렸고, 그들의 의견을 물었다. 그때 그들은 하나같이 다음과 같이 응답했다. “주교는 쉬니키가 가장한 개신교도인 것을 모르시겠소? 그의 서약은 당신에게 한 것이 아니요. 그가 복종의 서약을 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서 한 것이란 말이오.”

 

  그로부터 열흘 후 다시 주교를 만났을 때 그는 전에 그가 준 “평화의 편지”를 아직도 가지고 있는지 물었다. 내가 그 편지를 꺼내 보이자 그것을 난로불 속으로 던져버렸다. “주교님, 어떻게 저에게 주신 문서를 제 허락도 없이 태워버리실 수 있습니까?” “쉬니키, 나는 자네보다 높은 서열이야. 따라서 어떤 해명도 주지 않겠네.” “참으로 주교님은 제 위에 계시고 저는 한낱 사제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주교님이 제 위에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높은 곳에 위대한 하나님께서 계시며, 그 하나님께서 제게 그분을 제외한 어떤 사람도 기쁘게 하지 말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쉬니키, 나는 자네가 전에 제출했던 그 문서가 실제로는 복종의 결의가 아니었기 때문에 자네를 부른 걸세.” “그렇다면 어떤 종류의 복종의 결의를 원하시는지요?” “먼저 ‘그리스도의 복음에서 발견되는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서’라는 그 말을 지워버리고, 아무 조건 없이 나의 권위에 복종하겠으며, 내가 명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하겠다고 약속하게.” 나는 벌떡 일어서서 말했다. “주교님, 방금 제게 말씀하신 것은 복종이 아니라 숭배의 서약입니다. 따라서 저는 그것을 거부합니다.” “그렇다면 자네는 더 이상 카톨릭 사제가 아닐세.”

 

  즉시 주교 앞을 떠난 나는 호텔 방으로 돌아와 문을 잠근 뒤 무릎을 꿇고 하나님 앞에서 내가 한 일에 대해서 점검하기 시작했다. 그때 나는 처음으로 분명하게 로마 교회가 그리스도의 교회가 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내가 작성했던 예전의 문서로부터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말을 삭제해야만 교회에 남아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며, 로마 교회를 포기한 것이 잘한 일이라는 것도 알았다. 그러나 검은 구름이 내게 몰려왔고 나는 어둠 속에서 울기 시작했다. 로마 교회와 나 사이에 놓인 싸움을 싸우는 데 나를 도와줄 사람은 아무도 없는 듯했다. 하나님은 멀리 계신 것처럼 보였다. 그때 갑자기 “너는 복음을 가지고 있다. 읽어 보아라. 그러면 빛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라는 생각이 마음에 떠올랐다. 무릎을 꿇은 상태에서 떨리는 손으로 성경을 열었을 때 나의 눈은 고린도전서 7:23에 고정되었다. 󰡔너희는 값을 치르고 산 것이니 사람들의 종이 되지 말라.󰡕 “예수님께서 나를 값 주고 사셨다면, 그렇다면 그는 나를 구원하신 것이다. 나는 구원받은 것이다. 예수님이 나의 하나님이시다. 그렇다면 나는 완전하게 구원받은 것이다. 나는 예수님의 피로 구원받았다! 마리아에 의해서 구원받은 것이 아니다! 연옥도 고행도 고해성사에 의해서도 아니다. 나는 예수님 한분에 의해서만 구원받은 것이다.” 높은 탑이 땅바닥으로 무너져 내리듯 마음속에서 로마의 모든 거짓 교리들이 무너져 내렸다. “오 사랑하는 예수님, 예수님께서 저를 구원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선물이신 예수님, 저는 주님을 받아들입니다. 저를 정결케 해 주시고 나의 길, 나의 빛, 나의 생명이 되어 주십시오.” 나는 내 입술로 복음을 고백했고 예수님 외에는 그 어떤 것도 전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그 주 토요일 아침 교회로 돌아온 나는 1,000명의 회중에게 복음을 전했고 그들도 모두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소중함을 발견했고 받아들였다.


 

 

성경침례교회 김경환 목사

※김경환 목사님은 초대 교회 때부터 박해를 받으면서 순수한 믿음을 지켜온 성경대로 믿는 전통 침례교의 신학을 하셨으며 미국 독립침례교에서 안수받고 한인으로서는 최초로 킹제임스성경을 기조로 한 한인 독립침례교회를 창립한 성경적인 목사님입니다. 전통 있는 침례교 목사를 비방하는 무지한 한인 목사들과 가짜 침례교 목사들에게 속지 마시고, 진리를 배우시기 바랍니다.

<교회사> <피흘린 발자취> <킹제임스성경의 역사> 등 참조 바람

 

성경침례교회 International 성도 일동

448 N. Virginia Ave, Ontario, CA 91764

 

말씀보존학회

12235 Beach Blvd. Suite 3B, Stanton, CA 90680

TEL: (714) 903-2747

Fax: (714) 903-2740

 

   ◀지난기사 보기    다음기사보기▶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