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종교개혁을 위하여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바른 교리로 돌아가자

 


(38) 교회는 다녀도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


음을 전하러 다니다 보면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을 많이 만난다. 그런 사람들한테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고 물으면 갖가지 대답이 나온다. 무슨 집회에 갔는데 기도할 때 가슴이 뜨거워지고 눈물이 나왔다든지, 기도원에 갔는데 환상을 보았다든지, 죽다 살아난 경험이 있다든지, 아무튼 별 희한한 말들을 다 한다. 그건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기 때문에 말할 수 없노라고 하기도 한다. 자기가 오랫동안 교회 생활을 했으니까 구원받은 줄로 착각하는 사람도 있다. 예수님도 믿고 하나님을 잘 섬기고 있으니까 구원받은 줄 착각하는 사람도 있다.

 

  때로는 구원의 말뜻조차 모르는 사람도 만난다. 그러면 구원의 뜻부터 설명해 주어야 한다. “구원이란 죽어서 그 사람의 혼이 지옥에 가지 않고 하나님이 계신 하늘나라에 가는 것을 말합니다.” 인간이 죽으면 몸은 무덤에 묻히며 혼은 어디론가 가게 된다. 구원을 받았으면 거룩한 하나님 아버지가 계신 하늘나라에 가서 영복을 누리고, 구원을 받지 않았으면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 영원한 형벌의 장소인 지옥에 가게 된다. 지옥은 원래 인간을 위한 곳이 아니라 마귀와 그의 천사들을 위해 마련된 곳인데(마 25:41) 타락한 인간이 마귀의 수하에서 죄에게 종노릇하며 살다가 이 지옥으로 가는 것이다.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이 구원받지 못한 이유는 간단하다. 그 교회가 구원받는 방법을 가르쳐 주지 않기 때문이다. 또는 막상 예수 믿으면 구원받는다고 설교`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으로 예수님을 믿게 도와주고 확신을 갖게 해 주지 못하기 때문에 ‘종교 행위’를 하다가 지옥으로 가는 것이다.

 

  구원받지 않은 채 교회만 다니고 열심히 봉사만 하게 되면, 그런 ‘섬김’을 통해 나중에 하늘나라에 가게 되리라는 막연한 기대를 갖게 된다. 그런 생각은 더더욱 구원과 멀어지게 만든다. 자신의 행위가 구원에 1%라도 보탬이 될 것이라고 믿었다가는 영락없는 지옥행이기 때문이다. 구원은 오직 “믿음으로 말미암아 은혜로”(엡 2:8) 값없이 받는 선물인 것이다. "은혜로 된 것이면 더 이상 행위가 아니니, 그렇지 아니하면 은혜가 더 이상 은혜가 아니니라. 그러나 행위로 된 것이면 그것은 더 이상 은혜가 아니니, 그렇지 아니하면 행위는 더 이상 행위가 아니니라"(롬 11:6). 주님을 섬기는 것은 물론 훌륭한 일이다. 그러나 그것은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가 할 일이요, 후에 하늘나라에 가서 ‘상급’을 받기 위해 하는 일이다(고전 15:58). 구원의 수단으로 주님을 섬기는 것은 결코 아님을 잊어서는 안된다.

 

  그러면 구원받는 방법은 무엇인가? 성경이 명백하게 가르쳐 주고 있다. 자신이 지옥으로 갈 수밖에 없는 죄인인 사실을 하나님 앞에 인정하고 다음 구절을 믿으면 된다. "네가 네 입으로 주 예수를 시인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이는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고백하여 구원에 이르기 때문이라"(롬 10:9,10). 이것이 구원의 방법이다. 어려울 것도, 복잡할 것도 없다.

 

  먼저 “주 예수를 시인하고...” 즉 예수님께서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딤전 3:16, 이 구절은 개역성경에 변개돼 있다.)이신 것을 입으로 시인해야 한다. 창조주 하나님께서 인간의 몸을 입고 오신 분, 그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신 것을 믿어야 한다. 또 하나님께서 당신의 모든 죄를 예수님께 지우셔서 십자가에서 죽게 하심으로써 당신의 모든 죄값이 이미 치러진 사실과, 이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사실을 “마음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는다. 그 믿음으로 당신은 의롭게 되는 것이다(롬 3:24). 당신은 자신의 경험이나 다른 사람의 충고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구원을 받았는가?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오며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서니라"(롬 10:17). 만일 구원받지 않았다면 주저하지 말고 어린아이 같은 마음으로 지금 이 순간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구원을 받으라.
 

 

 

성경침례교회 김경환 목사

※김경환 목사님은 초대 교회 때부터 박해를 받으면서 순수한 믿음을 지켜온 성경대로 믿는 전통 침례교의 신학을 하셨으며 미국 독립침례교에서 안수받고 한인으로서는 최초로 킹제임스성경을 기조로 한 한인 독립침례교회를 창립한 성경적인 목사님입니다. 전통 있는 침례교 목사를 비방하는 무지한 한인 목사들과 가짜 침례교 목사들에게 속지 마시고, 진리를 배우시기 바랍니다.

<교회사> <피흘린 발자취> <킹제임스성경의 역사> 등 참조 바람

 

성경침례교회 International 성도 일동

448 N. Virginia Ave, Ontario, CA 91764

 

말씀보존학회

12235 Beach Blvd. Suite 3B, Stanton, CA 90680

TEL: (714) 903-2747

Fax: (714) 903-2740

 

   ◀지난기사 보기    다음기사보기▶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