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45. 카톨릭(천주교)의 잘못된 교리 - 교회를 통한 구원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종교개혁을 위하여 - 잘못된 믿음


 

(45) 카톨릭(천주교)의 잘못된 교리 - 교회를 통한 구원

  (릭 존스 저 <로마 카톨릭의 거짓 교리들>에서 발췌)


 

  로마 카톨릭의 교리는 로마 카톨릭 교회를 통해서만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가르친다. 제2차 바티칸 공회의 강령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구원의 완전한 수단을 얻는 길은... 그리스도의 카톨릭 교회를 통해서만 가능하다."(제 816항)

 

  이 교리에 대해서 어떤 사람들은, 과거에는 카톨릭이 그렇게 믿었을지라도 이제는 그렇게 믿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들의 교리문답의 입장은 확고하다.

 

  "...모든 구원은 그의 몸인 교회를 통해서 머리이신 그리스도께로부터 온다. 성령과 전통에 그 근거를 두고 있는 공회는 가르치기를, 현재 지상에서 순례자인 교회는 구원에 필수적이라고 한다... 카톨릭 교회가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에 의해서 필수불가결한 것으로 세워졌음을 알고서도 그곳에 속하기를 거절하는 사람은 구원받을 수 없다." (제 846항)

 

  "구원의 완전한 수단은 교회에게 맡겨졌다.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가 거룩함을 얻는 것은 교회 안에서이다."(제 824항)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 어디에서도 교회를 통해서만 구원받을 수 있다고 말하지 않는다. 수백 개의 성경 구절들은 구원이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값없는 선물이며, 누구나 구원받을 수 있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선언한다. "이는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로 말미암은 영원한 생명이기 때문이라."(롬 6:23). 예수님을 제외하고 어떤 다른 이름이나 집단도 구원을 줄 수 없다. "그러므로 다른 이에게는 구원이 없나니 이는 하늘 아래서 우리가 구원을 받을 수 있는 다른 이름을 인간에게 주신 적이 없음이라."(행 4:12)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을 때 그분은 온 인류의 죄값을 완전히 지불하셨으며, 구원받기 원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예수님께 나아갈 수 있게 하셨다. 예수님께서는 사람을 구원하기 위해서 교회를 사용해야 한다고 결코 말씀하지 않으셨다. 이 값없는 선물은 그분을 믿는 사람에게는 누구에게나 주어진다. "그분(예수님)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거하기를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그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죄들의 사함을 받으리라."고 하였느니라."(행 10:43)

 

  그리스도만이 영원한 생명을 선물로 주실 수 있다. 왜냐하면 그분이 우리를 위해 그의 피를 기꺼이 흘려주셨기 때문이다. 많은 성경 구절들이 이 주제를 반복해서 말해 준다. "이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진노를 받도록 정해 놓으신 것이 아니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을 받게 하셨기 때문이라."(살전 5:9)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매달려 계셨을 때, 주님은 교회를 통해서가 아니라 주님 자신을 통해서 구원하신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 주셨다. 오른쪽에 있던 죄인이 "주여, 주께서 주의 왕국에 임하실 때 나를 기억하소서"(눅 23:42)라고 외쳤을 때 주님께서는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눅 23:43)고 말씀하셨던 것이다. 그는 교회에 속하지 않았으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구원해 주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흘리신 피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선언하는 반면 카톨릭 교리는 오직 카톨릭 교회를 통해서만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제 여러분은 누구를 믿어야할지 결정해야 한다. 사람들의 전통인가, 아니면 하나님의 말씀인가? "둘 다"라고 말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다른 것은 결코 같을 수 없기 때문이다. "곧 하나님께서 그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신 것은 우리로 그를 통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요일 4:9) 언젠가 여러분은 하나님 앞에 서서 여러분이 내렸던 결정에 대한 이유를 그분께 설명하게 될 것임을 명심하라. 사람들의 전통을 따름으로써 하나님의 말씀을 거부하는 위험을 기꺼이 감수하겠는가? (다음 주에 계속)


 

 

성경침례교회 김경환 목사

※김경환 목사님은 초대 교회 때부터 박해를 받으면서 순수한 믿음을 지켜온 성경대로 믿는 전통 침례교의 신학을 하셨으며 미국 독립침례교에서 안수받고 한인으로서는 최초로 킹제임스성경을 기조로 한 한인 독립침례교회를 창립한 성경적인 목사님입니다. 전통 있는 침례교 목사를 비방하는 무지한 한인 목사들과 가짜 침례교 목사들에게 속지 마시고, 진리를 배우시기 바랍니다.

<교회사> <피흘린 발자취> <킹제임스성경의 역사> 등 참조 바람

성경침례교회 International 성도 일동(www.believers.net)

448 N. Virginia Ave, Ontario, CA 91764

TEL: (714) 903-2747

Fax: (714) 903-2740

  ◀이전기사보기  다음기사보기▶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