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27.  교회가 크다고 진짜 교회라고 믿습니까?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종교개혁을 위하여 - 잘못된 믿음


 

(27) 교회가 크다고 진짜 교회라고 믿습니까?


  우리는 주변에 많은 대형 교회들을 본다. 한국에도 여의도 순복음교회, 사랑의 교회, 소망교회, 금란교회, 영락교회 등 대형 교회들이 있고 LA 지역에도 영락교회, 동양선교교회, 남가주 사랑의 교회, 은혜교회, 토렌스제일장로교회, OC 제일장로교회, 주님의 영광교회, 감사한인교회 등이 있다. 많은 사람들은 이런 대형 교회들은 자연적으로 아무 의심 없이 진짜 교회들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생각하기 때문에 교회가 세상 사람들의 조롱거리로 되어 버린 것이다. 이들의 의견과는 상관없이 진짜 교회는 그 교회의 규모와 회원 수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세상에서 성별 되어 나온 구원받은 자들의 모임인가 그렇지 않은가에 달린 것이다. 즉 교인이 많아도 구원받은 자들이 많지 않으면 그것은 하나의 social club이나 자선 단체와 같은 사교 집단이지 진정한 교회가 아니라는 것이다.
 

  대부분의 한인 교회들은 구원을 받은 사람들만이 회원이 되는 것이 아니라 교회에 나온 지 얼마 되지 않고 구원을 받았는지 확인도 하지 않은 채 등록 회원이 되도록 강요당하고 있다. 이렇게 교회에 등록한 사람들은 교회에 습관적으로 나가다 보면 구원받지도 못한 채 종교적인 사람으로 되어 가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세 번이나 주를 사랑하면 "양"을 먹이라고 말씀하셨지 "돼지"나 "개," "염소"를 먹이라고 하지 않으셨다(요 21:15). 진짜 목사들은 그 교회의 회원이 되려는 사람들과 구원상담을 하여 구원을 확인한 후, 즉 "양"인지 점검한 뒤에 회원이 되도록 권고하는 것이다. 목사가 회원 개개인의 구원에 대해 책임을 지지 못한다면 목사의 자격이 없는 것이다. 목사가 은혜의 복음을 정확히 전하지 못해 회원들이 자신의 구원을 간증할 수 없다면 그런 목사는 거짓 목사이며 천하보다 귀중한 혼을 멸망시키는 무서운 짓들을 하고 있는 것이다. 진짜 교회란 하나님께서 부르신 목자가 (자기 자신의 배를 채우기 위해서, 혹은 자기가 원해서가 아니라) 목사의 은사를 받아 잃어버린 혼을 구령하여 성경적으로 양육시키는 곳이지 학벌이 좋고 말솜씨가 좋고 인품이 좋고 인기가 좋다고 목사가 되어 교회를 하나의 사교 집단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독자들도 자기가 큰 교회, 혹은 작은 교회에 다니니까 진짜 교회에 나가는구나 하고 속지 말고 자신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여 보기 바란다.
 

  첫째, 자신의 목사가 바른 구원 상담을 해 주어 구원의 확신을 갖게 해 준 적이 있는가?
  둘째, 자신이 다니는 교회 회원들이 구원받은 자들인가? 그들에게 직접 물어 보고 그들이 구원받은 간증을 하지 못한다면 자신이 다니는 교회는 가짜 교회라는 것을 깨닫고 성경대로 믿는 교회들을 찾아 구원상담을 받고 주님을 섬기기 바란다.
 

  진짜 목사들도 이럴 때일수록 사도 바울의 경고를 깊이 새겨 성도들에게 교육을 시켜야만 거짓 목사와 거짓 교회들이 만연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너희 자신을 조심하고 모든 양떼에게도 그리하라. 이들을 위하여 성령께서는 너희를 감독자들로 세우셨으며 하나님께서 자신의 피로 사신 하나님의 교회를 돌보게 하셨느니라. 또 내가 이것을 아노니, 내가 떠난 후에 흉악한 이리들이 너희 가운데로 들어와서 양떼를 아끼지 아니할 것이며 또한 너희 가운데서도 사람들이 일어나서 왜곡된 것을 말하여 제자들을 끌어내어 자기들을 좇게 할 것이라. 그러므로 깨어 있어 내가 삼 년 동안 밤낮으로 각 사람에게 쉬지 않고 눈물로 훈계하던 일을 기억하라."(행 20:28-31)


 

 

성경침례교회 김경환 목사

※김경환 목사님은 초대 교회 때부터 박해를 받으면서 순수한 믿음을 지켜온 성경대로 믿는 전통 침례교의 신학을 하셨으며 미국 독립침례교에서 안수받고 한인으로서는 최초로 킹제임스성경을 기조로 한 한인 독립침례교회를 창립한 성경적인 목사님입니다. 전통 있는 침례교 목사를 비방하는 무지한 한인 목사들과 가짜 침례교 목사들에게 속지 마시고, 진리를 배우시기 바랍니다.

<교회사> <피흘린 발자취> <킹제임스성경의 역사> 등 참조 바람

성경침례교회 International 성도 일동(www.believers.net)

448 N. Virginia Ave, Ontario, CA 91764

TEL: (714) 903-2747

Fax: (714) 903-2740

  ◀이전기사보기  다음기사보기▶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