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변개된 성경들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종교개혁을 위하여 - 성경 변개의 역사


 

(26) 바른 교리를 정립시킬 수 없게 만든 구절들 (9)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라" - 딤후 2:15

 

개역한글판성경

구절

한글킹제임스성경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변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

딤후 2:15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개역성경은 위 구절에서 두 개의 결정적인 단어를 변개시킴으로써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진리를 없애 버렸다. 하나님의 말씀을 나누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이다. 모든 이단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나누지 않는 데서 생기기 때문이다. 성경 66권은 한 구절도 빠짐없이 영감으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이요 모두 진리이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성경에 나오는 모든 말씀이 오늘날의 그리스도인들에게 문자적으로 그대로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성경에 기록된 모든 명령을 다 "지켜야" 되는 것도 아니다. 이것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혼란과 오류에 빠지게 된다.

 

   물론 우리는 구약에 기록된 말씀에서 "교훈"을 얻는다. {무엇이든지 전에(구약에) 기록된 것은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니 이는 성경이 주는 인내와 위로로써 소망을 지니게 하려 함이니라}(롬 15:4). 하지만 구약에 기록된 모든 계명들을 문자 그대로 지키려 든다면 그것은 어리석은 일일 뿐 아니라 불가능한 일이다.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주신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따먹지 말라"는 명령을 우리가 지킬 수 있는가? 또 아브라함에게 이삭을 제물로 바치라고 명령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도 각자 아들을 데리고 모리아 산으로 가서 아들을 죽여서 번제를 드리라고 하시지는 않았다. 이스라엘에게 주신 계명들도 우리가 문자 그대로 지키지 않는 이유는 그 계명들이 우리에게 주신 명령들이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는 안식일을 지킨다고 의롭게 되지도 않고 이를 어긴다고 돌에 맞아 죽지도 않는다. 남자들은 유대인들처럼 수염을 길게 기르거나 난 지 팔일 만에 할례를 받지 않는다. 성전으로 가서 동물을 잡아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지도 않는다. 우리는 오직 복음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은혜로 구원받은(엡 2:8) 그리스도인이요 이방인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하나님의 말씀은 그 대상과 시대에 따라 자연히 나누어지며, 이를 올바로 나누는 것만이 하나님의 명령을 바르게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길이다. 이 때문에 디모데후서 2:15에서 하나님께서는 진리의 말씀을 "나누라"고 명령하고 계시며,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 앞에 부끄러운 일꾼이 된다고 말씀하신다.

 

   또한 개역성경은 신구약 전체에서 성경을 "공부하라"는 명령이 유일하게 나오는 위 구절에서 공부하라는 단어를 "힘쓰라"로 바꿈으로써 이제 성경에서 공부하라는 단어는 하나도 없게 되었다. 오늘날 하나님의 말씀을 제대로 공부하지 않는 목사들이 얼마나 많은가? 학위는 많이 가졌고 인간이 만든 신학 이론은 잘 알지 몰라도 성경의 구절들을 실제로 공부하고 제대로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은 실정이다. 공부하지 않는 무지한 지도자들 때문에 많은 교인들이 오도되고 있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다. 목사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섬기기 원하는 열정은 가진 많은 교인들도 진리의 지식,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지는 않고 무조건 열성으로만 하나님께 다가가기 때문에 본의 아니게 잘못된 길을 가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가? 이 모두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라는 명령이 사라진 변개된 성경에서 거두는 열매인 것이다.

 

말씀보존학회 김경환 목사
전세계 그리스도인들의 최종 권위로 인정받는 킹제임스성경과 귀중한 크리스찬 서적들을 번역하여 한국민들에게 신실하게 보급하는 말씀보존학회를 거짓 비방하는 거짓 목사들과 무지한 자들에게 속지 마시고 방문하셔서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기도 드립니다.
12235 Beach Blvd. Suite 3B, Stanton, CA 90680
Tel. 714-903-2747
Fax 714-903-2740
www.believers.net

  ◀이전기사보기  다음기사보기▶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