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변개된 성경들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종교개혁을 위하여 - 성경 변개의 역사

(23) 바른 교리를 정립시킬 수 없게 만든 구절들 (6) 

생령 vs. 살아 있는 혼 - 창 2:7

개역한글판성경

한글킹제임스성경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하나님께서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의 콧구멍에다 생명의 호흡을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살아 있는 혼이 되었더라.

구절에서 우리는 인간의 몸, 혼, 영을 볼 수 있다. 흙으로 만드신 것은 몸, 생명의 호흡은 영, 그리고 인간 자신인 "살아 있는 혼"이다. 성경은 인간이 이처럼 세 부분으로 이루어진 존재임을 증거한다. {화평의 하나님께서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까지 책망할 것이 없게 보존되기를 하나님께 기도하노라}(살전 5:23). 인간이 죽으면 인간의 몸은 무덤에 묻혀 흙으로 돌아가고 영은 생명의 호흡을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가지만(전 3:21), 인간의 혼은 구원받아 하늘나라에 가든지 구원받지 못해 지옥에 가든지 둘 중 한 장소에 가서 소멸되지 않고 영원을 보내게 된다. 그러나 "생령"이라고 번역한 개역성경으로는 이러한 진리가 가려질 수 밖에 없다.

vs. 영 - 전 3:21

개역한글판성경

한글킹제임스성경

인생의 혼은 위로 올라가고 짐승의 혼은 아래 곧 땅으로 내려가는 줄을 누가 알랴

사람의 영은 위로 올라가고 짐승의 영은 땅 아래로 내려가는 것을 누가 알리요?

개역성경은 이 구절 역시 "영"으로 번역해야 할 것을 이번에는 "혼"이라고 잘못 번역함으로써 교리적 혼란을 가져왔다. 모든 사람의 혼이 다 위로 올라간다면 땅의 심장인 지옥에 가는 혼은 어디에 있는가? 구원받은 사람의 혼은 하늘로 올라가도 구원받지 못한 사람의 혼은 땅 속 지옥으로 내려간다. 위로 올라가는 것은 모든 사람의 "영"이지 혼이 아니다.

침례 vs. 세례
 

개역한글판성경

구절

한글킹제임스성경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 오실쌔...

마 3:16

예수께서 침례를 받으시고 곧 물 속에서 올라오시니...

이에 명하여 병거를 머물고 빌립과 내시가 둘 다 물에 내려가 빌립이 세례를 주고 둘이 물에서 올라갈새... 행 8:38,39 그리고 나서 그가 마차를 세우라고 명한 다음 빌립과 내시가 둘 다 물로 내려가서 빌립이 그에게 침례를 주니라. 그들이 물 속에서 올라오자...

 

 

 

 

 

우리 나라에서는 특히 이단들이 침례를 많이 주기 때문에 침례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으나, 세례는 잘못된 전통이요 침례가 맞는 것이다. 이는 세례를 주는 이들조차도 인정하는 사실이다. 영어로는 침례와 세례가 구분 없이 "baptism"인데 이는 헬라어 '밥티조'를 음역한 것으로 '밥티조'는 '잠긴다'는 뜻이다. 따라서 이 단어를 우리말로 옮기면 잠길 "침"을 쓴 "침례"가 맞다. 씻을 "세"를 쓰는 것은 잘못인데, 이는 그것이 아무것도 "씻어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개역성경이 "세례"라는 말을 씀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세례를 통해 죄를 씻는다고 생각하게 되었는데, 이것은 크나큰 잘못이다 (32쪽 "세례를 통한 중생..." 참조).

침례는 우리를 구원하는 것이 아니라 구원하는 "모형"이라고 했다. 우리는 어떻게 구원 받았는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장사되었다가 다시 살아남으로써 구원을 받았다(갈 2:20, 롬 7:3-10). 이는 우리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죄를 위해 죽으셨다가 부활하신 나의 주 나의 하나님으로 믿고 고백할 때(롬 10:9) 영적으로 일어난 일이다. 따라서 우리가 물 속에 완전히 잠겼다가 다시 나오는 것은 그리스도와 연합한 죽음과 장사와 부활을 보여 주는 것이다. 그런데 물을 몇 방울 뿌리는 것이 어떻게 그것을 모형으로 보여줄 수 있겠는가?

예수님도 요단 강에서 침례를 받으셨다. 즉 물 속에 완전히 잠기셨다가 다시 올라오신 것이다. {예수께서 침례를 받으시고 곧 물 속에서 올라오시니...}(마 3:16). 또 에디오피아 내시도 침례를 받았다. {빌립과 내시가 둘 다 물로 내려가서 빌립이 그에게 침례를 주니라. 그들이 물 속에서 올라오자...}(행 8:38,39). 어느 모로 보나 침례가 맞다. 세례를 주는 사람들이 알아야 할 것은 그들이 베푸는 세례와 유아세례가 바로 로마 카톨릭 교회의 전통이라는 사실이다. 세례를 구원의 조건으로 가르치는 카톨릭 교회는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세례를 주어 카톨릭 교인으로 만드는 방법으로 교세를 확장했으며, 구원받은 성인에게만 (어린아이들도 구원받고 자신의 믿음을 고백할 경우에는 주었음) 침례를 주었던 사람들을 재침례교도라 부르며 이단시하고 박해했다. 우리의 믿음의 선배들은 어릴 적에 카톨릭 교회에서 형식적으로 받은 세례를 거부하고 후에 진정한 복음을 듣고 구원받은 뒤에 성경대로 "침례"를 받았기 때문에 박해받았다.

 

말씀보존학회 김경환 목사
전세계 그리스도인들의 최종 권위로 인정받는 킹제임스성경과 귀중한 크리스찬 서적들을 번역하여 한국민들에게 신실하게 보급하는 말씀보존학회를 거짓 비방하는 거짓 목사들과 무지한 자들에게 속지 마시고 방문하셔서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기도드립니다.
12235 Beach Blvd. Suite 3B, Stanton, CA 90680
Tel. 714-903-2747
Fax 714-903-2740
www.believers.net

 ◀이전기사보기  다음기사보기▶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