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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은사주의 (샤머니즘)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종교개혁을 위하여 - 은사주의(샤머니즘)를 배격하자

 

(21)  미혹의 영에 사로잡힌 오순절 운동 100년의 역사 (10)

 

 

사도행전 2,8,10,19장의 방언의 의미

 

(3) 사도행전 10장은 욥파에서의 성령의 역사를 보여 준다. 그런데 2장이나 8장은 또 다른 방법으로 역사하시는 것을 기록하고 있다.

  먼저 알아야 할 사실은 사도행전 2장의 대상은 예루살렘에 살거나 흩어져 있던 유대인들이었으며, 8장의 대상은 사마리아인들이었는데, 여기 10장은 대상이 우리와 같은 이방인들이라는 점이다. 10장에서는 베드로가 말씀을 전파하고 있을 때, 성령께서 그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임하셨다. 베드로가 아직 이런 말을 하고 있을 때 성령께서 그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임하시더라.(44절). 이것은 사도행전 2:1,2의 성령침례이다. 곧 바울이 말한 한 성령에 의해 한 몸 안으로 들어가는 한 침례로서 성령으로 거듭난 것(중생한 것)을 뜻한다. 이들은 이방인들로 단지 말씀을 들을 때 믿는 순간 성령께서 그들 모두에게 임하여 내주하신 것을 보여 준다. 이 사람들이 우리와 마찬가지로 성령을 받았으니 어느 누가 물로 침례받는 것을 금하리요? 하며 (47절). 그런데 이들 모두가 그 순간에 방언을 했다. 어떤 이유에서인가?

  베드로와 함께 온 모든 할례받은 믿는 자들(45절)은 성령의 선물을 이방인들에게도 부어 주심을 보고 놀랐다. 그러므로 베드로와 함께 온 모든 할례받은 믿는 자들이 성령의 선물을 이방인들에게도 부어 주심을 보고 놀라니 (45절). 도대체 베드로가 왜 놀라야 하겠는가? 그는 이미 2장과 8장에서 믿는 자들이 성령의 선물을 받도록 하는 데 쓰임 받았는데 놀랄 이유가 없지 않은가? 베드로는 2장에서 유대인들이 회개하고 침례를 받음으로 성령의 선물을 받는 것을 보았고, 8장에서는 사마리아인들이 믿고 침례를 받은 후에 안수했을 때 성령의 선물을 받는 것을 보았다. 그런데 이방인들은 물침례나 안수도 없이 성령을 받고, 그 증거로 방언을 했다. 이것은 베드로는 물론 유대인들에게 이방인들도 성령을 받는다는 사실을 보여 준 것이며, 그들로 하여금 믿게 하기 위한 표적이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는 이 선물에 관한 한 유대인과 이방인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우리에게 주신 것과 똑같은 선물을 그들에게도 주셨다면 내가 누구이기에 하나님을 거역할 수 있겠는가?라고 하니 행 11:17) 사이에 차별이 없음을 증명해 주시고, 이방인을 다루시는 하나님의 방법이 바뀐 것을 불신하는 유대인들의 태도를 바로잡기 위한 표적으로 방언을 주신 것이다. 베드로는 이 사실을 사도행전 11,15장에서 증언했다. 하나님께서는 시기와 대상에 따라서 다루시는 방법을 다르게 하신다는 사실을 유념하기 바란다. 10장에서 보여진 이방인의 방언 역시 유대인을 위한 표적이었다. 그러나 조용기목사와 오순절주의자들이 고린도전서 12-14장의 방언을 은사로서 주장하는 것은 비성경적이다. 이는 사도행전 10장에서 믿은 모든 이방인들의 방언뿐만 아니라 고린도전서 12-14장의 방언 역시 표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방언들은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표적이지만 예언은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고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 (고전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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