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종교개혁을 위하여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당신의 목사가 "거짓목자" 인지 점검해 보십시오

 


(26) 노만 빈센트필의 긍정적 사고(positive thinking)를 가르칩니까?

 

 

  수정교회 로버트 슐러 목사의 ‘가능성 사고’(possibility thinking)나 조용기 목사의 ‘구상화’ 개념 등은 모두 노만 빈센트필의 ‘긍정적 사고’와 같은 산물이다. 이들이 주장하는 바는 “말에는 사람이 그 어떠한 말이든지 발설한 대로 이루어지게 하는 고유한 능력이 내재해 있으므로, 사람은 오로지 긍정적인 진술만을 하도록 극도로 주의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이다. 이 운동의 창시자인 캐년(E.W. Kenyon)은 예수의 메시지는 언제나 긍정적이었다고 거짓 증거하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죄인들에게 회개를 설교하셨고, 예루살렘의 멸망에 대해 예언하셨으며, 대환란, 적그리스도의 역할, 다가올 아마겟돈 전쟁의 비참한 실상 등 무수한 부정적인 말씀들을 하셨다. 또한 이사야, 예레미야, 에스겔, 그 외 수많은 구약 선지자들이 이스라엘과 이방 국가들의 무서운 심판을 반복해서 선포하며 부정적인 진술들을 하였다. 하나님의 충실한 예언자의 역할은 바로 수 없는 “부정적인 진술”을 선포하는 것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긍정적 사고를 외치는 거짓 목사들은 성경을 이 세상에서 최고의 PMA (Positive Mental Attitude) 책이라고 거짓말들을 하고 있다.

 

  그들이 선포하는 구절은 빌립보서 4:8이다. “끝으로 형제들아, 무슨 일에든지 순결하며, 무슨 일에든지 사랑스러우며, 무슨 일에든지 좋은 평판을 얻고, 만일 무슨 덕이 있거나 무슨 칭찬이 있으면 이런 것에 대하여 생각하라.” 그러나 이 구절에서 단 한 단어도 “긍정적”이라는 말로 대치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이 구절이 긍정적 사고방식을 옹호하고 있다고 단언하는 것은 그 구절에서 우리가 마땅히 깊이 생각하라고 말씀하고 있는 상세한 덕목들의 도덕적이고 윤리적이며 영적인 가치들을 파기하는 무서운 계략인 것이다.

 

  긍정적이라는 말은 단순히 좋고 호감이 가는 의미로 여기고 불쾌한 것은 그 무엇이든지 “부정적”이라는 말로 표현하는 것은 오늘날 세속적 정신을 반영하며 도덕적 규범과 영적 가치들을 파괴한다. 참으로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이 “긍정적”인가 아닌가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참 “진리”인가 거짓인가, 성경적인가 비성경적인가에 있는 것이다. 그와 같은 문맥에서는 “긍정적”이라든가 “부정적”이라는 식의 용어 사용은 부적절할 뿐 아니라 진정한 논점들을 모호하게 하는 연막과 같으며, 성경에 “부정적인” 규범들과 심판의 경고 구절로 가득 기록해 놓으신 하나님께 대한 모독이다.

 

  “긍정적”이란 말은 참되다는 말과 같은 의미로 사용해서도 안 될뿐더러, 경건함, 옳음, 정결함, 사랑할 만함 등과 동등한 용어로 이해되어서도 안 된다. 경건함보다는 오히려 어떤 경우에는 매우 불경건한 것이 “긍정적”인 것으로 여겨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 “긍정적”이기를 원하는 마음 때문에 범죄자들에게 유죄 판결을 내리지 않는 판사를 옳다고 할 수 있겠는가? 어떤 사람들은 성적인 자유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견해를 취하고 있지만 우리는 그러한 긍정성을 정결하다고 할 수 없다. 이처럼 긍정적 사고방식을 가르치는 거짓 목사들은 “긍정적인 것은 필연적으로 선이요, 그 반대로 부정적인 것은 악”이라고 주장하면서 세속 세계로부터 기인한 가장 미혹 적이고 인기 있는 사역을 추구하고들 있다. 이렇게 하는 것은 하나님의 경고의 말씀을 “긍정적 사고방식화”로 변질시키는 것이며, 하나님의 교훈의 말씀을 문제시하고 성경으로부터 고침을 받도록 제안하는 것은 “부정적”이라는 구실 아래 기독교 지도자들이 져야 할 책임을 교묘하게 피하는 것이다.

 

  독자들은 이런 거짓 목사들에 속아 하나님을 우롱하지 말고, 건전한 교리 위에 선 건전한 그리스도인으로서 주님을 기쁘게 해 드리길 바란다.


 


성경침례교회 김경환 목사

※김경환 목사님은 초대 교회 때부터 박해를 받으면서 순수한 믿음을 지켜온 성경대로 믿는 전통 침례교의 신학을 하셨으며 미국 독립침례교에서 안수받고 한인으로서는 최초로 킹제임스성경을 기조로 한 한인 독립침례교회를 창립한 성경적인 목사님입니다. 전통 있는 침례교 목사를 비방하는 무지한 한인 목사들과 가짜 침례교 목사들에게 속지 마시고, 진리를 배우시기 바랍니다.

<교회사> <피흘린 발자취> <킹제임스성경의 역사> 등 참조 바람

 

성경침례교회 International 성도 일동

448 N. Virginia Ave, Ontario, CA 91764

 

말씀보존학회

12235 Beach Blvd. Suite 3B, Stanton, CA 90680

TEL: (714) 903-2747

Fax: (714) 903-2740

 

   ◀지난기사 보기    다음기사보기▶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