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은사주의 (샤머니즘)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종교개혁을 위하여 - 은사주의(샤머니즘)를 배격하자


(70) 성령의 역사 (2)

 

  이제 성령의 역사에 관한 공부에서 우리는 일곱 개의 범주로 이 문제를 살펴보게 될 것이다. 이 범주들 중에서 가장 큰 것은 믿는 자와 관련해서 성령께서는 어떻게 역사하시는가이다. 성령께서 믿는 자에게 하시는 일은 적어도 40가지나 된다. 성령께서 하시는 일은 매우 강력하며 전적으로 성경적이다. 그러므로 성경의 교리를 좀더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 전에 먼저 창조에 관여하신 성령을 살펴보고 우주의 보존과 믿지 않는 자들과 성경과 주 예수 그리스도와 관련된 성령의 역사를 살펴보겠다.

  성령께서는 창조, 보존, 조명, 중생, 성결, 양자됨, 그리고 다른 많은 분야에서 활동하신다. 최근 악령에  사로잡힌 많은 자들이 성령을 잘못 강조하고 있는데 그들은 소위 은사주의자(순복음 교회 계통, 오순절파 등)들로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많은 침례교, 감리교, 장로교회들이 성령에 대해 가르치지 않거나 잘못 가르쳐 이단들이 이런 무지를 이용해 사람들을 속이고 사도행전을 잘못 적용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교회들에서 성령에 대한 강조가 부족하다는 것은 자명하다. 그리하여 지난 30-40년 동안 성령에 관해 많은 것들을 말했던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전혀 알지 못하는 것을 강조함으로써 다른 양떼들로부터 양들을 훔쳐올 수 있었다. 그뿐 아니라 요사이는 무지한 장로교, 감리교, 침례교회들조차도 미혹의 영에 속아 은사주의자들을 흉내내고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믿은 후에 성령을 받는” 것에 대한 말도 안되는 헛소리는 전형적으로 신성을 모독하는 어리석은 행위인 것이다.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라도 이미 성령에 관해 알고 있으며 성령에 관해 들었다. 그러므로 “당신은 믿은 후에 성령을 받으셨습니까?”라는 질문은 말도 안되는 헛소리에 지나지 않는다.

  악령에 사로잡힌 사람들에 의해 현대의 침례교, 감리교, 장로교인들에게 침투된 이 왜곡된 거짓 교리는 라오디케아 교리의 전형적인 배교를 보여 준다. 오늘날 사람들은 성령에 관해서 가장 많은 말들을 하지만 실은 성령에 관해 가장 적게 알고 있다. 그러므로 악령에 사로잡힌 은사주의와 성경을 쓰시고 그것을 보존하신 성령의 차이점을 알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공부하고자 하는 내용에 시간을 투자해야만 한다.

  먼저, 창조에 관련된 성령의 역사를 살펴보겠다. 성령께서는 창조시에 활동하셨다. 왜냐하면 창세기 1:2에 “하나님의 영은 물들의 표면에서 거니시더라.”고 되어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시편 33:6은 “주의 말씀에 의하여 하늘들이 지음을 받았으며, 그것들의 모든 군상도 그의 입김으로 되었도다.”라고 말한다. 이전 과에서 성령께서 바람에 비유된다는 것을 배웠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이 과를 성령론(pneumatoloy)이라고 부르는 이유이다. 여러분은 영어로 기압드릴(pneumatic drill) 혹은 폐렴(pneumonia)처럼 바람(wind)과 연관된 단어들을 알 것이다. 하나님의 입의 숨은 그의 영이다. 창세기 1장에서 이 우주를 창조하는 데 성령께서 중재자가 되셨고 그를 통하여 창조가 이루어졌다. “그는 그의 영으로 하늘들을 단장하셨고 그의 손이 꼬부라진 뱀을 지으셨도다.”(욥 26:13) “하나님의 영이 나를 지으셨고 전능하신 분의 호흡이 내게 생명을 주셨도다.”(욥 33:4) “주께서 주의 영을 보내시어 그들이 창조되었으니 주께서 지면을 새롭게 하시나이다.”(시 104:30) 위의 구절들을 주의깊게 살핀다면 성령께서 창조와 관련해서 활동하심을 보게 된다.

 

* 초대 교회 때 유대인들을 위해 주어졌던 방언(외국어)의 은사는 사도들의 사역과 함께 끝이났고 오늘날 교회들에서 하는 이상한 방언(알지 못하는 소리)은 마지막 때 미혹하는 마귀의 영이 준 거짓 은사임.

*아래 주소로 저희 무료 도서실에 방문하시면 서적 열람은 물론 지금까지 게재된 글의 책자를 무료로 배부해 드립니다.

성경침례교회 International 김경환 목사

12235 Beach Blvd. Suite 3B, Stanton, CA 90680   Tel. 714-903-2747   Fax 714-903-2740

 

  ◀돌아가기  다음기사보기▶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