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10. 교리를 없앤 변개된 성경들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종교개혁을 위하여 - 바른 성경으로 돌아가자


 

(10) 교리를 없앤 변개된 성경들


  사람의 영혼에 대한 전쟁은 교리에 대한 수많은 전쟁을 내포한다. 영적 투쟁에서 우리들의 안전한 요새는 이음새마다 "건전한 교리"의 접착제로 봉해졌으며 "모퉁이돌"이신 예수 그리스도 위에 세워진 한 영적인 집이다(벧전 2:5). 성경적 "교리"들은 그리스도의 몸을 하나로 묶어 주기 때문에 원수 마귀는 이러한 성벽을 무너뜨리기 위해 포탄을 사용해야 한다. 뉴에이지 운동가인 앨리스 베일리는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교리(doctrine)를 제거하라. 그러면 뉴에이지 종교는 그 가르침(teaching)을 줄 것이다."

  뉴에이지 교사들이나 아바타르(육신을 입은 신으로 자처하는 자들)들은 수많은 가르침을 제공한다. 불교 단체 중 하나인 '니쉬렌 쇼수'는 그들의 글에서 "교리의 짐스러움"과 그들의 "가르침" 사이의 차이를 분명하게 보여준다. 그래서 "그들 단체의 창시자는 부처의 가르침은 원했지만 교리는 배척했다."고 한 추종자는 언급한다. 이 가르침이라는 단어는 뉴에이지가 자기 것으로 채택한 세계종교 속으로 침투해 들어가고 있다. "연장자의 가르침"을 뜻하는 "테라바라"와, 역시 가르침이라는 뜻의 "달마"는 힌두교와 불교의 핵심 용어이다. 엘리스 베일리는 <선전포고>에서 우리들의 유일한 무기인 "교리"를 그녀의 가르침과 바꿀 것을 요구한다. 이와 동일한 맥락에서 변개된 성경들은 성경에서 "교리"라는 단어를 "가르침" 또는 "교훈"이라는 말로 대체시키고 있다. [가르침은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지만, 교리는 어떤 주제에 대한 진리를 말한다.]

 

변개된 성서들 (개역한글판, NIV, NASB 등)

 구절

 한글킹제임스성경(KJV)

가르치심(teaching)

 마 7:28

 교리(doctrine)

교훈(teaching)

 막 1:27

 교리(doctrine)

가르치심(teaching)

 눅 4:32

 교리(doctrine)

교훈(teaching)

 요 18:19

 교리(doctrine)

가르침(teaching)

 행 2:42

 교리(doctrine)


 그 외 변개된 구절들 - 마 15:9,2, 22:33, 막 1:22, 4:2, 7:7, 11:18, 12:38, 요 7:16,17, 행 5:28, 13:12, 17:19, 롬 6:17, 16:17, 고전 14:6, 딤전 1:10, 4:13, 5:17, 딤후 3:10, 딛 1:9, 요이 9, 계 2:14,15,24 등등...

  사도 바울은 "가르침"으로 향하는 조류와 "교리"를 멸시할 풍조를 미리 내다보고 이렇게 말했다.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이 건전한 교리를 견디지 못하고, 그들 자신의 정욕에 따라 가려운 귀를 즐겁게 해 줄 선생들을 많이 두리라. 그들이 그들의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꾸며낸 이야기로 돌리리라}(딤후 4:3,4). 그래서 변개된 성경을 쓰는 한국 교회들은 가르침에 대해서만 설교하고 교리에 대해 무지하므로 가장 중요하면서 근본적인 "구원론"마저도 혼동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결국 많은 교인들이 그 무서운 지옥으로 끌려가는 것이다.

  <성도들의 영적 전쟁, War on the Saints>에서 제시 펜 루이스(Jessie Penn Lewis)는 기록된 성경이 아니라 자신의 경험 속에서 하나님과의 만남을 추구할 때 생길 수 있는 영적 미혹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적고 있다. "초자연적인 것이면 모두 다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으로 생각하는 자들에게 악한 영들은 교사가 되어 영적 계시를 줌으로써 자신들의 가르침을 받아들이게 하고 있다." 특히 한국 교회에서 이렇게 역사하는 미혹의 영에 속아 감각적인 체험에 사로잡힌 자들이 많은 이유는 변개된 성경으로 믿음 생활을 하기 때문이다. 이 변개된 성경에서 교리를 없애고 교훈 또는 가르침으로 대체시켜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 말씀의 교리를 모르는 채 혼동 속으로 깊이 빠지고 있는 것이다.


 

 

성경침례교회 김경환 목사

※김경환 목사님은 초대 교회 때부터 박해를 받으면서 순수한 믿음을 지켜온 성경대로 믿는 전통 침례교의 신학을 하셨으며 미국 독립침례교에서 안수받고 한인으로서는 최초로 킹제임스성경을 기조로 한 한인 독립침례교회를 창립한 성경적인 목사님입니다. 전통 있는 침례교 목사를 비방하는 무지한 한인 목사들과 가짜 침례교 목사들에게 속지 마시고, 진리를 배우시기 바랍니다.

<교회사> <피흘린 발자취> <킹제임스성경의 역사> 등 참조 바람

성경침례교회 International 성도 일동(www.believers.net)

448 N. Virginia Ave, Ontario, CA 91764

TEL: (714) 903-2747

Fax: (714) 903-2740

  ◀이전기사보기  다음기사보기▶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