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은사주의 (샤머니즘)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

종교개혁을 위하여 - 은사주의(샤머니즘)를 배격하자

 

(17)  미혹의 영에 사로잡힌 오순절 운동 100년의 역사 (6)

 

2. 오순절 운동의 거짓 교리들 미혹하는 영들과 마귀들의 교리들

1) 중생과 성령침례에 대한 무지

오순절 운동의 핵심적인 문제는 성령침례와 방언이다. 기하성의 교리는 다음과 같다. 8. 성령세례의 증거믿는 자들에게 임하는 성령세례는 하나님의 영이 주시는 대로 다른 방언(dialect)으로 말하는 최초의 외적 표적(the initial physical sign)에 의하여 증거된다(행 2:4). 이 경우의 방언을 말하는 것은 그 본질에 있어서 은사로서의 방언과 동일하다(고전 12:4-10,28). 그러나 그 목적과 용도에 있어서는 서로 다르다(기하성 신조). 오순절 신학은 죄인이 회개하고 그리스도의 몸에 들어오는 구원의 세례와 성령세례를 구별한다. 그러나 이것은 새로운 교리가 아니라 초대 교회가 생생하게 체험한 것을 재발견하는 것이다. 이 운동의 신학적 기초는 성령세례가 중생의 체험 이후에 나타나는 것이며 중생과 구별되는 것이라는 사실에 있다(행 2:1-4; 8:18; 9:17; 10:44; 19:2-7).(하나님의 성회 교회사). 순복음은 성경에 기록된 대로 성령세례의 필요성을 인정하며 그것은 중생한 자의 2차적인 영적 체험임을 믿습니다성령세례는 예수님의 명령이기도 합니다이 말은 우리가 믿을 때에 자동적으로 성령세례를 받는 것이 아니고 믿는 자는 성령세례를  받기 위해 기도해야 할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성도들과 교회가 성공적인 신앙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중생의 체험과 더불어 성령세례의 체험을 해야 합니다(조용기 목사)

  이와 같이 오순절운동은 거듭날 때 받는 성령침례를 거듭남(중생) 이후에 경험하는 것으로 주장하는 오류를 범한다. 기하성 신조나, 조 목사의 책 <오중복음, 삼중축복>에서 고린도전서 12:13과 에베소서 4:4-6을 근거 구절로 제시하지 못했다. 이 구절을 언급하지 않고는 성령 침례를 말할 수 없는데도 핵심 구절을 빗겨간 것이다. 성경은 이렇게 말씀한다. 유대인이나 이방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한 성령에 의하여 우리 모두가 한 몸 안으로 침례를 받았으며 또 모두가 한 성령 안으로 마시게 되었느니라(고전 12:13). 여기서 한 몸은 무엇을 말씀하는가? 에베소서 4:4-6은 한 성령과 한 몸을 말씀하시는데, 그 한 몸은 그리스도의 몸이다(고전 12장). 이 몸은 유기체로서의 교회이며, 우리들은 성령을 통해서 태어나, 즉 거듭나서 그 몸의 지체가 된 것이다. 이것이 성경이 말씀하는 성령침례이다. 그러므로 중생 즉 다시 태어남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성령침례를 받는 것이지 별개의 동떨어진 경험이 아니다.

 

  ◀돌아가기  다음기사보기▶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