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홈

| 우리소개 | 연락처


  당신은 구원을 받으셨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4)                                                                                                                  구원을 받은 기억이나 확신이 없는 분은 이 글을 누르십시오.                                                                                                                        더 늦기전에!

 


 

 구령의 귀한 길

 

  이곳은 구령자를 양성하기 위한 것 뿐만 아니라, 성숙한 성도들의 영적 생활에도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구령자에게 있어 가장 위대한 자산은 필요 할 때마다 성경에서 필요한 구절을 펴서 손으로 짚어주는것일 것입니다.
인류가 갖는 문제 중에서 성경으로 해결될 수 없는 문제는 단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구원 받지 못한 혼들은 영원토록 지옥에서 불타게 될 것이라고 분명하고 단호하게 말씀하십니다. 그들을 복음으로 이겨오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인간은 타락한 존재입니다. 복음은 인간이 자신의 타락한 상태에서 구속될 수 있으며 하늘에 아름답고 복된 집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이렇게 잃어버린 혼을 구하는 귀중한 과업을 수행함에 있어 구령자는 어떤 어려운 문제에 접하더라도 성경의 주요 구절들을 손가락으로 짚어줄 수 있어야 하며, 그 구절들로 구원의 계획을 능숙하게 설명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곳에 올려놓은 구절들을 암송함으로써 여러분은 이 신성한 의무를 수행하는 요령을 터득하게 될 것입니다.

성경을 암송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하나님께 인정을 받으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딤후 2:15). 하나님께 인정받지 않고서는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암송하고 또 계속해서 기억하는 방법은, 5 구절씩 차례대로 아침에 5번, 저녁에 5번 큰 소리로 읽습니다. 이것을 7일간 반복 하십시오. 책, 장, 구절도 매번 함께 읽으며 핵심 주제도 반드시 외우십시오. 한 주에 한과씩 외우십시오.

 
장/과 핵심 주제 구절 말씀

제 1장  구원 --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가르치고..." (마 28:19)

영적 문제에 관심을 갖게 하기에 가장 좋은 구절
1 과

인생은 짧다

약 4:14 너희가 내일 일어날 일을 알지 못하나니 너희 생명이 무엇이냐? 잠깐 보이다가 사라지는 안개니라
 

인생은 불안정하다

잠 27:1 너는 내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라.
 

죽음은 확실하다

히 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들에게 정해진 것이고 그 뒤에는 심판이 있는 것같이
 

그리스도께서는 어느 때라도 오실 수 있다

마 24:44 그러므로 너희도 준비하고 있으라. 너희가 생각하지 않은 시간에 인자가 올 것이기 때문이라.
 

결코 뒤로 미룰 수 없는 문제이다

히 2:3 우리가 이처럼 큰 구원을 소홀히 여기고서야 어떻게 피할 수 있으리요? 이 구원은 맨 먼저 주께서 말씀하기 시작하신 것이오, 그분께 들은 자들에 의해서 우리들에게 확증되었으니
오직 새로운 출생을 통해서만 하나님의 영적 가족에 들어갈 수 있다. 
2 과

구원 받지 못한 사람은...  눈 멀었고 볼 수 없다

요 3:3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에게 말하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고 하시니라.
 

무지하고 이해하지 못한다

요 3:4 니코데모가 주께 말씀드리기를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태어날 수 있나이까? 사람이 자기 어머니의 태에 두 번째 들어갔다가 태어날 수 있나이까?"라고 하니
 

결코 들어가지 못한다

요 3:5

예수께서 대답하시기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에게 말하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태어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죄인으로 태어난 첫째 출생은 거절된다.

요 3:6

육신으로 난 것은 육이요, 또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라.
 

타락했으면 반드시 새로운 출생이 필요하다.

요 3:7

내가 너에게 '너희는 거듭나야만 한다'고 말한 것을 이상히 여기지 말라.
새로운 출생을 경험한 사람에게는 분명한 확신이 있다.
3 과

내적 증거의 확신

롬 8:16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함께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증거하시거니와
 

성령께서 주시는 확신

요일 4:13 이로써 우리가 그 분 안에, 그분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우리가 아노니 이는 그 분이 우리에게 그의 영을 주셨음이라.
 

그리스도인을 사랑하는것으로 아는 확신

요일 3:14 우리가 사망으로부터 생명으로 옮겨간 것을 아노니, 이는 우리가 형제들을 사랑하기 때문이라. 자기 형제를 사랑하지 않는 자는 사망 안에 거하느니라.
 

새로운 삶으로 아는 확신

고후 5:17 그러므로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옛 것들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것이 새롭게 되었도다.
 

믿음의 결과로 생기는 확신

요일 5:13 내가 하나님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런것들을 씀은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며, 또한 너희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도록 하려 함이라.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사실에 의한 확신
4 과 빈 무덤 28:6 그 분은 여기에 계시지 않고 말씀하셨던 대로 살아 나셨느니라. 와서 주께서 누우셨던 자리를 보라.
구약 성경에 따라 부활하섬 고전 15:4 장사되셨다가 성경대로 셋째 날에 다시 살아나셔서
베드로에게 보이시고 열두 사도들에게 보이심 고전 15:5 게바에게 보이시고, 후에 열두 사도에게와
500명의 증인들이 동시에 목격 함 고전 15:6 그 후에는 오백명이 넘는 형제들에게 일시에 보이셨는데, 그들 대부분은 지금도 살아있으나 더러는 잠들었느니라.
많은 사람들이 주님의 승천을 목격함 1:9 주께서 이런 일들을 말씀하신 후에 그들이 보는데서 위로 들려 올라 가시니 구름이 그들의 시야에서 주를 가리더라.
인간의 노예상태
5과 인간의 본성은 죄를 품고 있다. 시 51:5 보소서, 내가 죄악 중에서 태어났고, 죄 중에서 내 어머니가 나를 배었나이다.
인간의 의지는 죄의 노예가 되었다. 롬 3:9 그러면 어떠하냐? 우리가 그들보다 더 나은 것이냐? 결코 그렇지 아니하도다. 유대인들이나 이방인들이나 다 죄 아래 있다고 우리가 이미 증거하였느니라.
  인간의 본성은 죄로 부패했다. 롬 3:10 기록된 바와 같이 "의인은 없나니, 없도다, 한 사람도 없도다."
인간의 명철은 죄로 어둡게 되었다. 롬 3:11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도다."
  하나님의 법은 인간에게 유죄를 선언한다. 롬 3:19 이제 율법이 말하는 것은 무엇이나 율법 아래 있는 사람들에게 말하는 것인 줄 우리가 아노니, 이는 모든 입을 막고 온 세상이 하나님 앞에 죄가 있게 하려 함이니라.
인간 본성에 내재한 죄
6과 마음으로부터 나온다. 막 7:21 이는 속에서, 즉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과, 간음과, 음행과, 살인과,
  많은 악으로 드러난다. 막 7:22 도둑질과, 탐욕과, 악의와, 사기와, 방탕과, 악한 눈과, 하나님을 모독함과, 교만과, 어리석음이니,
  그 사람을 더럽히고 불결하게 만든다. 막 7:23 이런 모든 악한것은 속에서 나와 그사람을 더럽히느니라."고 하시더라.
  무익한 상태이다. 롬 3:12 모두가 탈선하여 함께 무익하게 되었으며 선을 행하는 자는 없으니, 없도다, 한사람도 없도다.
  그의 악한 행위는 그가 하나님의 원수임을 입증한다. 골 1:21 너희가 전에는 악한 행실로 인하여 멀리 떠나 너희의 생각으로 원수가 되었으나

 

 

 다음▶ ◀이전

 
     위로가기 | 홈  | 연락처

                          Copyright 2007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